베일에 싸여있던 ‘한국의 에리얼’, 주인공은 바로 뉴진스 다니엘!

박지우 2023. 5. 13.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맑고 투명한 울림.

지난주,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한차례 뜨겁게 달군 이벤트가 화제였죠. 바로 곧 개봉하는 영화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판에서 주인공 ‘에리얼’의 목소리를 연기하게 될 주인공을 유추하는 이벤트였는데요. 사진 속에는 앙증맞은 양갈래머리를 한 소녀의 실루엣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게시물은 머잖아 뉴진스 다니엘을 ‘한국의 에리얼’로 점치는 댓글로 가득 차곤 했죠.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모두 한 마음으로 다니엘이 주인공이리라 짐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모두의 예상을 적중한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뉴진스 다니엘이 영화 속 주인공 에리얼의 목소리 연기를 맡게 된 것이죠. 다니엘은 디즈니 본사에서 진행한 대사 및 가창 오디션을 통과해 에리얼 목소리 역에 최종 발탁됐는데요. 이 소식과 함께 청아한 목소리로 영화의 OST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를 노래하는 다니엘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세바스찬’ 역에는 배우 정상훈이, ‘우르슐라’ 역에는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낙점된 바 있죠. 이로써 마침내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판 속 목소리의 주인공 퍼즐이 모두 맞춰졌습니다. 배우 할리 베일리가 주연을 맡은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판은 오는 24일 개봉 예정인데요. 맑고 투명한 목소리로 ‘한국의 에리얼’을 연기할 다니엘의 모습이 벌써 기다려지네요.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