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에리얼 캐스팅 공식 발표

전형화 2023. 5. 12. 16: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의 멤버 다니엘이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 에리얼 역으로 캐스팅됐다.

12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디즈니는 이날 다니엘이 부른 ‘저 곳으로’ 뮤직비디오 티저 2종과 스틸을 공개했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할리 베일리 분)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조나 하우어 킹)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영화. 1989년 제작돼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동명 애니메이션을 실사 뮤지컬 영화로 만들었다.

디즈니는 다니엘이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전에서 가창과 더빙 연기를 소화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디즈니의 팬으로 알려져 있는 다니엘은 새로운 분야인 뮤지컬 노래와 더빙 연기에 도전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는 후문. 디즈니 본사 오디션을 통해 이번 ‘에리얼’ 역에 캐스팅된 다니엘은 오디션 준비 단계부터 연습을 거듭하며 최선을 다했다고 전해졌다.

디즈니는 다니엘이 오디션 현장에서 악보만 주어진 채 즉석으로 이루어지는 가창과 대사 테스트들을 거쳐 최종 ‘에리얼’ 역에 낙점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어공주’의 화면 속 ‘에리얼’의 영어 입모양과 타이밍에 맞춰 한국어 노래와 대사 연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 도전이었으나,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한편 다니엘의 ‘저곳으로’ 뮤직비디오 티저 2종은 디즈니 코리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 각각 공개됐다. 

 ‘인어공주’는 24일 개봉한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