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 전광렬, 메디컬다큐 스토리텔러로 변신…'명의보감' 오늘(12일) 첫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전광렬이 메디컬다큐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드라마 '허준'에서 최고의 명의 연기를 펼치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배우 전광렬이 TV조선 신규 메디컬다큐 프로그램 '명의보감'의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명품 연기만큼 목소리도 명품인 전광렬 배우는 본인이 현장 진행부터 나레이션 더빙까지 모두 맡아 활약을 펼친 TV조선 메디컬다큐 '명의보감' 첫 방송을 앞두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 및 시청자들에게 본방 사수를 독려하는 직접 쓴 편지 한 통을 제작진에게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배우 전광렬이 메디컬다큐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드라마 ‘허준’에서 최고의 명의 연기를 펼치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배우 전광렬이 TV조선 신규 메디컬다큐 프로그램 '명의보감'의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명의보감'은 한국인이 앓고 있는 대표 만성질환의 명의를 병원에서 직접 만나 질환의 위험성, 예방법 등을 알아보고 관련 질환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회복 프로젝트를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12일(오늘)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방송된다.
명품 연기만큼 목소리도 명품인 전광렬 배우는 본인이 현장 진행부터 나레이션 더빙까지 모두 맡아 활약을 펼친 TV조선 메디컬다큐 '명의보감' 첫 방송을 앞두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 및 시청자들에게 본방 사수를 독려하는 직접 쓴 편지 한 통을 제작진에게 전달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배우 전광렬입니다. 따스한 햇볕이 움츠러들었던 마음을 녹여주는 5월이 왔습니다. 배우 전광렬이자 드라마 주인공이었던 '허준'으로 불린 지 올해로 벌써 25년이 되어가는 해에 정통 의학프로그램인 '명의보감'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라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로 운을 띄웠다.
또한 "'명의보감'은 각 의학 분야의 명의와 전문가 군단이 함께 생사의 갈림길에 선 환자들과 ‘치유의 기적’을 만들어 가는 순간을 여러분께 생생히 전해 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근 몇 년 우리를 너무나 힘들게 한 COVID-19의 위기도 한풀 꺾이고 활기차게 맞이한 5월. 어려운 순간에 도움을 기다릴 환자들에게 빛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청자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 될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텔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시청 독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메디컬다큐 '명의보감'은 한국인 돌연사의 약 80%를 차지하는 심근경색에 대해 알아본다. 심근경색은 심장 혈관인 관상 동맥이 막아 생기는 질환으로 "심장 혈관이 막히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초에 불과하다"라고 명의들은 전한다.
'명의보감'은 12일 오후 7시 TV조선에서 첫 방송 된다.
사진=TV조선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톱스타 부르면 뭐하나…'보이콧 당한' 이효리·제니, 직접 한 풀었다 [엑's 이슈]
- 안성휴게소에서 발견된 시신…고속도로 연쇄 살인사건의 전말 (용감한 형사들2)
- 송윤아, 제주도 카페 차리자…여배우들 방문 '감동'
- 선우은숙 "내 아들이 그런 줄 몰랐어"…며느리 고백에 충격
- 주현미 "♥임동신과 연애, 조용필에게 안 들키는 게 숙제였다" (백반기행)
- '의자왕' 이동건, 공개연애 5번에 억울 심정..."솔직했을 뿐" (미우새)[전일야화]
- 이효리♥이상순, 서울 오더니 더 바빠…'60억 집' 떠나 즐긴 여유
- '13세와 동거' 20만 유튜버, 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술만 마시면 되는 줄"…당황한 김고은, 첫 방송부터 하차? (주로 둘이서)
- '결혼' 민경훈, ♥신기은 PD 손 꼭잡고 싱글벙글 "너무 아름다운 결혼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