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와 크로니클 효과.. 역대 1분기 최대 매출 1,927억 원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2023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927억 원 매출을 달성하면서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1분기는 게임 서비스 사이클에 따라 매출이 연중 가장 낮은 시기임에도 2천억 원에 육박하는 높은 실적을 기록하면서 컴투스는 좋은 분위기로 2분기를 시작하게 됐다.
'서머너즈 워'와 '크로니클' 외에 야구 게임 라인업도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300억 원 매출로 최대 실적을 달성한 점이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2023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927억 원 매출을 달성하면서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컴투스가 목표로 하는 연내 1조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1분기는 게임 서비스 사이클에 따라 매출이 연중 가장 낮은 시기임에도 2천억 원에 육박하는 높은 실적을 기록하면서 컴투스는 좋은 분위기로 2분기를 시작하게 됐다.
단,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마케팅비 증가 등으로 -14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에 따른 일시적 비용 증가에 따른 것이며, 해당 타이틀이 장기 흥행 궤도에 오른 만큼 2분기 이후 이익 개선 효과는 클 것으로 기대된다. 당기순이익은 4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으며, 이는 투자 성과 등이 반영된 결과다.
'서머너즈 워'와 '크로니클' 외에 야구 게임 라인업도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300억 원 매출로 최대 실적을 달성한 점이 주목된다. KBO, MLB 공식 라이선스 글로벌 1위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특히 올해는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도 가세하는 만큼 연간 매출 목표 1,500억 원을 무난히 돌파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2분기 출시 예정인 컴투스 개발작 ‘제노니아’는 약 4주 만에 국내 사전예약 140만 건을 넘어서며 MMORPG 시장에 돌풍을 예고, 또 하나의 히트작 라인업 가세가 전망된다. 국민 레전드 게임 IP ‘미니게임천국’과 글로벌 대표 낚시 게임 IP 기반 ‘낚시의 신: 크루’ 등 다양한 장르의 기대 신작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게임 사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야구게임 라인업’, ‘크로니클’ 등 이미 글로벌 흥행 가도를 달리는 타이틀에 더해 여러 신작 출시를 준비하는 만큼, 2023년 게임 부문에서의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기업의 성장과 이에 따른 성과 및 가치를 모든 주주와 함께 나누는 주주 환원 방침을 확고히 했다. 다양한 주주 의견 반영 및 관련 외부 전문가 자문 등을 종합하고, 글로벌 시장 상황에 따른 회사의 재무 환경과 투자 계획 등을 검토해 자사주 소각을 포함한 중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수립해 발표했다.
컴투스는 직전 3개년 별도 기준 평균 영업현금흐름(OCF, Operating Cash Flow)의 33%를 재원으로 ▲배당, ▲자사주 매입, ▲자사주 소각을 진행하는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마련했다. 해당 재원으로 주주 배당을 실시하고, 자사주를 매입해 그중 50%는 소각한다는 계획이다.
2023년에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성공적인 투자 성과 등을 특별 반영한 총 605억 원을 주주가치 제고 정책 재원으로 결정했다. 올해 진행된 자사주 매입 및 배당에 더해, 152억 원의 특별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추가로 18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 또한, 신규 매입하는 자사주 중 전체 발행 주식수의 1%인 128,665주를 소각하며, 이는 현재 보유 자사주의 10%를 넘어서는 규모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여러 채널을 통해 주주의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중장기적 기업 성장을 기반으로 한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주주 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계획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 나가는 게임은 다르네, '니케'와 '제노니아' 오프라인 전광판 장악
- 컴투스 '크로니클' 얼마나 재밌길래.. 54일만에 글로벌 매출 500억 원 돌파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베를린·로스앤젤레스 오프라인 투어 '엄청난 호응'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
- "기부 전달해 줬잖아~" 넥슨, ‘도토리하우스’ 메이플 기부금 3억 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