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미얀마에서 이 게임하면 테러리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부 영향력이 매우 강한 미얀마.
미얀마 군부는 최고사령관을 중심으로 쿠데타를 일으켰고,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강제 집권하고 있는데요.
이 게임에서 이용자는 시민군으로서 쿠데타 지도자인 '민 아웅 흘라잉' 을 포함한 군정의 수뇌부와 가상 전투를 펼칠 수 있죠.
게임은 한 판이 끝날 때마다 더 높은 난이도를 가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며, 그 사이 체력, 스피드 등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정비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부 영향력이 매우 강한 미얀마. 미얀마 군부는 최고사령관을 중심으로 쿠데타를 일으켰고,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강제 집권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발하는 시민과 소수민족을 유혈 탄압한 것도 모자라...이번에는 미얀마 군정이 시민방위군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속하겠다고 으름장을 놔 화제입니다!
이 게임이 뭐길래 그렇게 난리일까요?
시민방위군 게임은 미얀마 군사정권에 맞서 시민군이 전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해외에 있는 미얀마 프로그래머들이 시민군과 군정 희생자를 돕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이용자는 시민군으로서 쿠데타 지도자인 ‘민 아웅 흘라잉’ 을 포함한 군정의 수뇌부와 가상 전투를 펼칠 수 있죠. 와우, 벌써 5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네요!
게임은 한 판이 끝날 때마다 더 높은 난이도를 가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며, 그 사이 체력, 스피드 등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정비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때 광고를 통해 부족한 재화나 총알을 보충할 수 있는데, 발생하는 수익은 실제 시민방위군과 피란민들에게 전해진다고 하네요!
편집: 신승원 sw@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얀마에서 이 게임하면 테러리스트? 시민방위군 게임이 뭐길래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
- "기부 전달해 줬잖아~" 넥슨, ‘도토리하우스’ 메이플 기부금 3억 원 전달
- 젠레스 존 제로, 1,3 버전 '버추얼 리벤지' 오는 11월 6일 업데이트
- [SWC2024 월드 파이널] 새로운 최강자 탄생, 우승은 공격력의 화신 '커리안 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