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로 '분노의 질주' OST 참여? '넘사벽 인기' 입증한 BTS 지민 근황 2
이인혜 2023. 5. 11. 19:04
BTS 지민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로서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상황. 최근 지민과 관련해 반가운 소식이 여럿 전해졌는데요. 첫 번째는 지민이 할리우드 액션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에 참여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소식에서 주목할 점은 국내 뮤지션이 〈분노의 질주〉 OST에 참여한 것은 지민이 처음이라는 점인데요.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에 따르면 지민은 노래 〈엔젤 파트 1(Angel Pt.1)〉을 불렀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아티스트 코닥 블랙과 NLE 초파가 만든 곡으로 영화의 메인 테마곡이라고 해요. 지민은 오는 18일 공개를 앞둔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할 예정. 뮤직비디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되네요.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세계 음악 시장 뉴스를 전하는 〈차트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크 크레이지〉는 남성 솔로곡 가운데 202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기록을 세웠다고 하네요. 또한 다운로드 세일즈 톱 10에 이름을 올린 가수 가운데 비영어권 가수는 지민이 유일한 상황. 〈커프 잇〉의 비욘세와 〈라스트 나잇〉 모건 월렌 등의 유명 팝스타들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라는 것도 주목할 점입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