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 일침+새로운 자아.. ‘초코’만의 스페셜 커리큘럼 공개
김지혜 2023. 5. 11. 18:42
K팝 5.0 시대를 이끌 차세대 글로벌 그룹 초코(ChoCo)의 특별한 커리큘럼이 공개된다.
오는 12일 오후 7시 Mnet 산하 디지털 채널 M2에서 최초 공개되는 리얼리티 ‘초코인 할리우드’(ChoCo in Hollywood) 1회에서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수업을 받는 초코 멤버들의 연습생 시절 모습이 그려진다.
초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조중훈 대표(조PD)는 연습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아이돌을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해 자기 주도적인 초코만의 독창적인 수업 커리큘럼을 마련한다. 정해진 안무가 아닌 프리스타일 댄스로 창의성을 높이는 댄스 수업, 드럼과 기타 및 디제잉 등 다채로운 수업을 통해 연습생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음악에 대한 연습생들의 흥미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하루에 한 곡씩 꾸준히 자작곡을 만들어온 멤버들은 직접 쓴 가사를 초코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대한민국 힙합 1세대 리더’ 조PD와 함께 모니터링하며 일타 레슨을 받는다. 특히 멤버들은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인종차별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이슈를 관통하는 어려운 소재를 음악과 가사로 풀어내 조PD의 인정을 받았다는 전언이다.
그중에서도 초코의 리더 제이크(Jake)는 조PD가 지켜보는 앞에서 아미고(Amigo)라는 존재를 소환한다. 제이크의 기분이 좋지 않을 때마다 등장하는 아미고의 정체는 무엇일지 ‘초코 인 할리우드’ 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코 인 할리우드’ 1회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14일 오후 5시에 Mnet에서 연속으로 시청할 수 있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유아인, 소환조사 ‘노쇼’ 사태에 “비공개임에도 사실상 공개소환 반복..깊은 우려” [공식입
- ‘내 남자의 여자’ 원로배우 최정훈, 10일 별세… 향년 83세
- '해설위원' 오재원, 박찬호 작심 비판..."해설로 바보로 만든 선수 한두 명이 아냐"
- 신정환, ‘뎅기열’ 사건 언급 “친한 형 말 듣고.. 도박 전으로 돌아가고파”
- 한혜진, 드레스룸만 2개.. 4년간 지은 대저택 공개 (‘퍼펙트’)
- ‘좋은날’ 작곡가 입 열었다…아이유 표절 고발에 “타인 곡 참고 안해” [전문]
- 류승범 ‘유퀴즈’서 러브스토리 공개 예고 “발리서 서핑할 때…”
- 이강인 이적설에 현지 ‘깜짝 전망’…토트넘 25인 스쿼드 포함
- 잘 나가는 서울, 시즌 도중 갑자기 주장 바꾼 이유는?
- [IS 포커스] 이정후·한유섬 '원상 복귀'…강백호는 마이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