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내가 위믹스 이익공동체? 터무니없다…의원 전수조사는 동의”

민단비 2023. 5. 11.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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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P2E(Play to Earn) 게임을 허용하자는 자신의 과거 발언은 국회 입법 로비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한국게임학회의 주장에 극구 부인했다.

이용호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게임학회는 내가 지난해 국감에서 문체부 장관에게 'P2E 게임을 제한적으로라도 허용했으면 한다'고 질의한 것을 인용해 업체와 국회간 이익공동체라도 있는 것처럼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을 했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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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국회 입법 로비 연관설에 부인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P2E(Play to Earn) 게임을 허용하자는 자신의 과거 발언은 국회 입법 로비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한국게임학회의 주장에 극구 부인했다.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글 캡처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P2E(Play to Earn) 게임을 허용하자는 자신의 과거 발언은 국회 입법 로비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한국게임학회의 주장에 극구 부인했다. 이 의원은 가상자산을 보유한 적조차 없다며 이번 논란에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이용호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게임학회는 내가 지난해 국감에서 문체부 장관에게 ‘P2E 게임을 제한적으로라도 허용했으면 한다’고 질의한 것을 인용해 업체와 국회간 이익공동체라도 있는 것처럼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을 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한국게임학회는 전날 공개한 성명문에서 지난해 국감에서 이용호 의원이 문체부 장관에게 P2E 게임 허용을 추궁한 예를 들며 “P2E 게임 허용 요구가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를 중심으로 계속 분출한 것은 이런 이익공동체가 형성된 결과가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용호 의원은 당시 P2E 게임의 제한적 허용을 주장한 것은 게임산업의 미래발전 방향인 신기술 접목 게임의 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이 의원은 “게임산업은 2021년 기준으로 K-콘텐츠산업 수출의 70%를 차지하는 대표적 효자산업”이라며 “국내 게임 제작사가 메타버스, P2E 등 신기술을 접목한 게임을 성공적으로 개발한다면 우리나라는 세계 1위 게임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당 문체위 간사로서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게임업체들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지 않으면 세계 게임 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현실을 지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남국 의원의 거액 가상자산 투자 의혹과 관련해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에 대한 전수조사를 요구한다는 게임학회의 주장에는 적극 환영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의 가상화폐 불법 투자 의혹을 한점 남김없이 파헤쳐야 한다”며 “민주당은 김남국 의원의 코인 의혹을 철저히 밝히고 필요하면 검찰에 수사 의뢰하라”고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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