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5월 국고채 ‘모집 방식 비경쟁인수’ 8000억원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이달 총 8000억원 규모 국고채를 '모집 방식 비경쟁인수'를 통해 발행한다.
모집 방식 비경쟁인수는 사전에 공고한 국고채 발행물량을 사전에 공고한 금리로 발행하는 방식이다.
낙찰물량은 사전에 공고한 발행물량 범위 내에서 국고채 전문딜러별 응찰물량에 비례해 배분한다.
5월 국고채 발행예정액 8000억원은 2년물 및 3년물로 나눠 발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이달 총 8000억원 규모 국고채를 ‘모집 방식 비경쟁인수’를 통해 발행한다.
모집 방식 비경쟁인수는 사전에 공고한 국고채 발행물량을 사전에 공고한 금리로 발행하는 방식이다.
국고채 전문딜러(PD)는 연물별로 수요물량을 응찰할 수 있다. 낙찰물량은 사전에 공고한 발행물량 범위 내에서 국고채 전문딜러별 응찰물량에 비례해 배분한다.
5월 국고채 발행예정액 8000억원은 2년물 및 3년물로 나눠 발행할 예정이다. 2년물 ‘국고03375-2503’은 4000억원, 3년물 ‘국고04250-2512’는 4000억원 발행한다.
기재부는 이번 국고채 발행 시 적용하는 연물별 발행금리는 유통금리 등 시장 상황을 감안할 예정이다. 입찰일인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에 국채시장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공고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60억 코인' 논란…'내부정보설'에서 '로비설'로 증폭?
- 평산책방서 껴안은 문재인·이재명…'지지층 결집' 총력전
- "그 사람밖에 없다, 다른 스폰 있느냐"…'이정근 녹취록'과 맞아 떨어지네
- [단독] 정의선 '전기차 생태계 구축' 특명에...현대제철, 모터용 전기강판 만든다
- 열흘만에 개최한 與최고위…'김재원·태영호' 논란 김기현 공개사과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