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베팅 사이트 논란' 김태륭 분석관, 결국 수원과 계약 해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이 김태륭 분석관과 계약을 해지했다.
수원은 11일 "김태륭 분석관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김 분석관은 최근 모 축구정보사이트에 본인 명의로 된 정보가 게재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감독과 구단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사퇴 의사를 밝혀왔다"고 발표했다.
김태륭 분석관을 보강해 기존 1명에서 2명 체제로 운영한다고도 전했다.
사설 베팅 정보 사이트에 김태륭 분석관 이름으로 전력 분석 콘텐츠가 실린 것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수원삼성이 김태륭 분석관과 계약을 해지했다.
수원은 11일 "김태륭 분석관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김 분석관은 최근 모 축구정보사이트에 본인 명의로 된 정보가 게재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감독과 구단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사퇴 의사를 밝혀왔다"고 발표했다.
수원은 지난 8일 김병수 신임 감독의 새로운 코칭스태프 구성을 밝힌 바 있다. 주승진 스카우터가 수석코치로, 오장은 코치, 주닝요 코치는 유임했다. U15팀에서 골키퍼 코치직을 수행 중인 신화용 코치도 1군으로 합류했다.
김태륭 분석관을 보강해 기존 1명에서 2명 체제로 운영한다고도 전했다. 하지만 지난 10일 김병수호가 데뷔전을 치르기도 전 김 분석관이 논란이 됐다. 사설 베팅 정보 사이트에 김태륭 분석관 이름으로 전력 분석 콘텐츠가 실린 것이었다. '병수볼은 제가 잘 아는 축구입니다' 등의 문구가 담겼다. 수원 관계자는 "이름이 도용됐다"고 해명했지만 비난에서 벗어나기는 힘들었다.
결국 김 분석관의 사임이 결정됐다. 수원은 "구단은 앞으로 스태프 선임에 앞서 보다 면밀한 검증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수원삼성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반대에 부딪친 나폴리 대 마요르카 주최사 “1월부터 연맹과 소통, 패싱 논란은 오해… 형평성
- 밀란이 나폴리 잡은 공식, 두 번은 안 통했다… 에이스 잃은 인테르전 무기력한 패배 - 풋볼리스
- [공식발표] ‘EPL 승격’ 번리, 전력 지키기부터 시작… 임대 수비수 바이어 완전영입 - 풋볼리스
- [케터뷰] '2년 만에 득점' 대전 전병관 "기회 놓칠 땐 화나기도…골 넣고 울컥했다" - 풋볼리스트(F
- ‘4강의 사나이’ 제코, 박지성과 호날두 따라잡은 기록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