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남미 수출 판로 확대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미주개발은행(IDB) 중남미 기업 방한 행사를 계기로 한-중남미 제조업·농업 분야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미팅을 통해 다자개발은행 주관 해외기업 한국 방문을 수출 확대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방한 행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스마트 공장·스마트팜 수출 유망기업을 소개하고 수출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미주개발은행(IDB) 중남미 기업 방한 행사를 계기로 한-중남미 제조업·농업 분야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미팅을 통해 다자개발은행 주관 해외기업 한국 방문을 수출 확대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방한한 중남미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많은 제조업체 및 농업·식품 분야 기업이다. 이번 방한 행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스마트 공장·스마트팜 수출 유망기업을 소개하고 수출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후속 수출기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수출계약 체결과 같은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국내 기업 중 중남미 진출을 위해 현지 방문 의사가 있는 기업들을 선정한다. 해당 기업들을 올해 10월 예정된 미주개발은행 혁신포럼(멕시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앞으로도 국제기구 등과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산책방서 껴안은 문재인·이재명…'지지층 결집' 총력전
- "그 사람밖에 없다, 다른 스폰 있느냐"…'이정근 녹취록'과 맞아 떨어지네
- 세라젬, 미국서도 체험마케팅…웰카페 1호점 오픈
- '자의 반, 타의 반' 삼성 빅딜 당분간 보기 어렵나
- 2030 역린 건드린 '익절' 김남국…野, 총선 위기감에 '손절' 분위기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