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호 한수원 사장, 협력중소기업과 소통행보 강화
유준상 2023. 5. 11. 11:15
부산 사하구 터보파워텍㈜ 방문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10일 부산광역시 사하구에 위치한 협력중소기업 터보파워텍㈜을 방문해 협력사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격려하기 위해 소통행보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터보파워텍㈜는 발전터빈부품 합금 주조, 가공, 수리 및 정비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품질 완결성을 위해 주조→열처리→가공→조립 전제 공정을 직접 운영하는 독보적인 중소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수원과 공동 연구개발한 저압터빈 그랜드 패킹 케이싱 Ass'y 씰 박스 관련해 테스트베드 현황을 점검하고 국내외 판로확보 지원책에 대해 논의했다. 신한울 3·4호기 주기기 관련 일감 조기 확보 현황 설명 등 향후 한수원이 추진 중인 사업 설명을 통해 협력기업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내용을 토론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협력기업에 연구개발 지원으로 우리 회사가 보탬이 되고 있어서 기쁘다"며 "SMR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에 많은 일감이 확보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황 사장은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협력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협력기업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황주호 한수원 사장, 美 전력연구소 이사 선임…아시아기업인 中 유일
- 황주호 한수원 사장, 아프리카 원자력 컨퍼런스 기조연설
- '난방비 폭탄 해결책' 토론회 참석한 황주호 한수원 사장
- [부고] 황주호(한국수력원자력 사장)씨 모친상
- 황주호 한수원 사장, 폴란드 대통령 등과 유럽 에너지 자립 방안 논의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해도해도 너무하네"…검찰, '법카 유용' 이재명 추가 기소에 민주당 발끈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