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1분기 영업익 71억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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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1일 컴투스홀딩스는 1분기 매출 364억원, 영업이익 71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8%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했다.
컴투스홀딩스는 대작 게임 출시 및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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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1일 컴투스홀딩스는 1분기 매출 364억원, 영업이익 71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8%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했다.
‘MLB 퍼펙트 이닝 23’를 비롯해 ‘워킹데드: 올스타즈’,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등 주요 게임들이 견조한 매출을 유지했고 관계기업 투자이익 증가에 힘입어 실적이 증가했다.
컴투스홀딩스는 대작 게임 출시 및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 플랫폼 및 엑스플라(XPLA) 생태계 확장을 통해 웹3 사업을 본격화한다.
2분기에는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외에 신작 게임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고전 ‘삼국지’ 영웅들을 이용해 나만의 부대를 편성하고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이터널 삼국지’, ‘빛의 계승자’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프로젝트 HoL(가칭)’ 등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한다.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는 20개 게임 회사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34개 게임들이 하이브 플랫폼을 적용하고 있다. 일간 활성이용자(DAU)는 400만명을 돌파해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엑스플라는 웹3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메인넷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등 인지도 높은 게임들이 엑스플라 메인넷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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