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손실 282억원… 2분기 신작 출시로 반등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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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6026억원, 상각전영업이익(EBITDA) 201억원, 영업손실 28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전 분기 대비 12.3% 감소했고,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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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6026억원, 상각전영업이익(EBITDA) 201억원, 영업손실 28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전 분기 대비 12.3% 감소했고,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손실은 282억원이며 당기순손실은 458억원이다.
넷마블은 전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관련 비용의 미발생 효과로 영업외손익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규모가 크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5043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 전 분기 대비 1%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6%,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7% 순이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신작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게임 사업의 반등을 노릴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향 등으로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며 “2분기 이후부터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아스달 연대기’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신작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중국 판호를 획득한 5개 게임의 출시도 예정돼 있는 만큼 다시금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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