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적자 지속…“신작 부재 영향”

민단비 2023. 5. 11.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282억원이라고 11일 공시했다.

1분기 실적 부진에 대해서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향 등으로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5043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 전 분기 대비 1%포인트 감소했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다수 신작을 출시하며 하반기 반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업손실 282억원…매출은 4.6% 감소한 6026억원
넷마블 사옥 전경. ⓒ넷마블

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282억원이라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026억원으로 4.6%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458억원이다. 전 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관련 비용의 미발생 효과로 영업외손익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규모가 크게 감소했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1분기 실적 부진에 대해서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향 등으로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5043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 전 분기 대비 1%포인트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6%,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7% 순이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다수 신작을 출시하며 하반기 반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분기 이후부터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ARISE)’, ‘아스달 연대기’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신작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중국 판호를 획득한 5개 게임의 출시도 예정돼 있는 만큼 다시금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