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투아 "홀란에게 뛸 공간 안 주는 게 중요... 2차전은 결승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보 쿠르투아가 맨체스터시티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이 결승전이 될 거라고 말했다.
10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22-20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 레알과 맨시티가 1-1 무승부를 거뒀다.
레알은 오는 18일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에도 4강 2차전에서 맨시티를 극적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티보 쿠르투아가 맨체스터시티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이 결승전이 될 거라고 말했다.
10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22-20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 레알과 맨시티가 1-1 무승부를 거뒀다. 레알은 전반 35분 비니시우스의 환상적인 중거리 골로 앞서나갔지만 후반 20분 케빈 더 브라위너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며 아쉽게 비겼다.
쿠르투아는 경기 후 'BT 스포츠'를 통해 "양쪽 모두 좋은 경기였다"며 "우리는 조금 더 수비를 했다. 엘링 홀란에게 달릴 공간을 주지 않는 게 필요하다"고 이날 작전을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잘했다. 결과적으로 맨시티는 먼 거리에서 슈팅했다. 로드리, 더 브라위너는 슛에 능한 선수들이다. 좋은 무승부였다"고 덧붙였다.
레알은 이날 데이비드 알라바, 안토니오 뤼디거를 홀란에게 바짝 붙여 수비를 하도록 했다. 토니 크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도 투볼란치 형태로 맨시티의 중원을 차단하는데 힘썼다. 홀란은 이날 슈팅 3개에 그치면서 레알의 골문을 위협하지 못했다.
쿠르투아는 2차전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결승전처럼 될 것이다. 아직 멀리 떨어져있지만 우리의 마음에 새길 수 있다. 우리는 승리할 수 있을 만큼 꽤 잘한다고 생각한다. 맨시티의 홈이지만 그렇게 마음을 가져야 하다"고 강조했다.
레알은 오는 18일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에도 4강 2차전에서 맨시티를 극적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한 바 있다. 올 시즌도 다시 이런 장면을 재연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레알이 결승에 진출하면 코파 델 레이에 이어 2관왕을 노려볼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충남아산, 아산시 체육지도자 및 선수단 2023년 직무역량 강화 교육 참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케인, 그리고 이강인? 英매체, 토트넘 다음 시즌 스쿼드 전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리에.1st] 세리에A 수비수상 맡아놓은 김민재, 수상 가로막는 변수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실수 연발' 데헤아, 맨유와 재계약 합의... 그러나 주전 보장은 안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홀란 아빠, 레알 홈 구장서 '음식 투척+홈팬 도발'... 부적절한 행위로 논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