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1분기 매출 감소에도 '리니지M' 15% 성장

권오용 2023. 5. 10.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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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줄었지만 7년 장수 게임인 ‘리니지M’의 강세를 계속됐다. 

엔씨는 올해 1분기 매출 4788억원, 영업이익 816억원, 당기순이익 114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7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6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2%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37억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유럽 333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308억원이다. 제품별로 보면 ‘리니지M’ 1301억원, ‘리니지W’ 1226억원, ‘리니지2M’ 731억원, ‘블레이드앤소울2’는 50억원이다. 

‘리니지M’ 매출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914억원이다. ‘리니지’ 245억원, ‘리니지2’ 215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앤소울’ 73억원, ‘길드워2’ 204억원이다.

엔씨는 2분기에 주요 모바일 타이틀인 리니지M와 리니지W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올해 기대작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베타 테스트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이장욱 엔씨 IR(기업공개)실장은 “TL CBT에서는 정식 서비스와 거의 같은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게임 속 상품 구매 경험까지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BM(수익모델)에 대해서는 "한국과 글로벌의 서비스 기조는 동일하고, 그래서 보편성을 감안한 수익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했다. 

엔씨의 하반기 신작 'TL'.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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