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페이지 전용 홈으로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자사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전용 홈을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자사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전용 홈을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켰다.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및 다섯 번째 탭인 더보기 탭에서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선 다양한 라이브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피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해 스크롤만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전부 볼 수 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손쉽게 사전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알림 받기 신청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임산 카카오 라이브커머스팀장은 “라이브커머스 접근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하게 됐다”며 “다양한 라이브커머스와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선택받은 서민'이자 '특별한 가붕개' [기자수첩-정치]
- 유동규 "2014년 이후 이재명에게 '50억 클럽' 최재경 소개"
- "수십억이 왔다갔다…김남국 '이모 논란', 이제야 이해가 된다"
- '尹 취임 1주년'에 홍준표·문재인 만나겠다는 이재명
- 이상민 탄핵심판 첫 변론…"장관직 파면해 달라 vs "정치적 비난 옳지 않아"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