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 케나즈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오리지널 웹툰을 제작·개발해 일본 애플북스(Apple Books)에 공급하는 웹툰 전문 제작사 (주)케나즈와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주희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장은 "개인별 맞춤형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에 창의적인 사고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디어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케나즈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업계와 산학협력를 통해 산업체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및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오리지널 웹툰을 제작·개발해 일본 애플북스(Apple Books)에 공급하는 웹툰 전문 제작사 (주)케나즈와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에서 전지용 총장과 이상헌 LINK사업단장, 김주희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장이, (주)케나즈에서는 이우재 대표, 강경훈 부대표, Kevin K LEE 이사가 참석했다.
웹툰 전문 제작사인 ㈜케나즈는 Apple Books에서 오리지널 웹툰을 제작·개발하고, 한국 웹툰 콘텐츠를 Apple Books에 공급하는 업체다. 일본에서 20개 이상의 오리지널 웹툰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Apple Books에 한국 웹툰 제작사들의 웹툰 콘텐츠를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김주희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장은 “개인별 맞춤형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에 창의적인 사고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미디어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케나즈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업계와 산학협력를 통해 산업체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및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실감미디어콘텐츠(VR/AR/XR) 분야에 특화된 학과로서 실감 미디어의 영상, 3D, UX/UI, 인터렉션 분야에 특화된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첨단 실무중심 실습실을 갖춘 미디어아트센터에서 다양한 실감미디어콘텐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2023 메이커 기술지원 프로그램' 운영… 창업팀 모집 나서
- 경기도 산학협력 지원…항공대, 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움직임 기술개발 성공
- 경복대, 남양주시 진접읍주민자치회와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