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3.0, 일본 게임사 '구미' 40원더스로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고유 번호는 ‘WONDER 17’이다.
노드 카운슬 파트너는 위믹스 3.0 메인넷의 거래와 블록을 검증·전파하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협력사다.
구미는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다.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주요 IP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브레이브 프론티어', '더 알케미스트 코드',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등을 내놓았다.
현재 구미는 블록체인과 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또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동규 "2014년 이후 이재명에게 '50억 클럽' 최재경 소개"
- 김남국, '선택받은 서민'이자 '특별한 가붕개' [기자수첩-정치]
- 이상민 탄핵심판 첫 변론…"장관직 파면해 달라 vs "정치적 비난 옳지 않아"
- '尹 취임 1주년'에 홍준표·문재인 만나겠다는 이재명
- [특징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美 태양광 1위 수성에 강세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