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 신곡 ‘ALWAYS’ 뮤직비디오 웹드라마로 기습 공개…‘남다른 데뷔 행보’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5. 10.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디엑(XODIAC)이 남다른 데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10일 "소디엑이 지난 9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ALWAYS' 음원 출시를 비롯해 각종 공식 SNS 채널 통해 웹드라마 형식의 뮤직비디오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 첫 번째 에피소드 풀버전을 공개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소디엑(XODIAC)이 남다른 데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10일 “소디엑이 지난 9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ALWAYS’ 음원 출시를 비롯해 각종 공식 SNS 채널 통해 웹드라마 형식의 뮤직비디오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 첫 번째 에피소드 풀버전을 공개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밝혔다.
공개된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리더 렉스, 멤버 현식, 범수, 씽이 출연해 대학생의 풋풋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연기돌의 면모를 드러냈다. 개강을 앞두고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난 두현(렉스)과 현식. 하지만 두현은 점점 수상한 행동을 보이는 현식이 이상하기만 하고, 현식은 두현과 그의 친구들 곁을 맴돌기만 할 뿐이다. 그러던 어느날 현식이 두현에게 미안하다고 고백하면서 궁금증을 더욱 커져만 간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첫 번째 에피소드부터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웹드라마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는 향후 추가로 공개되는 2편을 통해 총 3편으로 이야기 퍼즐을 완성할 예정이다.
싱글 ‘ALWAYS’와 함께 공개된 웹드라마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는 V오리지널 웹드라마 중 최장기 시즌제와 3000만 뷰 돌파라는 쌍기록을 가진 화제작 ‘연애플레이리스트’의 시즌4를 연출한 유희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작품성을 정교하게 살렸다.
유 감독은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에 대해 “두 주연 배우 두현과 현식의 실제 모습을 참고해 반영한 캐릭터”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유 감독은 이어 “렉스의 평소 밝은 성격을 두현에게 그대로 담아냈다. 현식은 무표정한 모습과 오묘한 분위기가 비밀스러운 캐릭터와 잘 맞아 보였다”라고 설명하며 싱크로율 높은 웹드 주인공들이 탄생됐다고 털어놨다.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 웹드라마와 함께 발표된 소디엑의 신곡 ‘ALWAYS’는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노래로 사랑을 시작한 남자의 수줍은 고백을 담고 있다. 비스트의 ‘Shadow (그림자)’, ‘Good Luck’ 등을 공동 작곡한 김태주가 멜로디를 완성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신곡 ‘ALWAYS’ 공식 활동에는 리더 렉스, 현식, 범수, 규민, 씽 멤버 5명이 보컬 유닛으로 뭉쳐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