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는 꿀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김 없이 깔끔한 옷은 모든 옷차림의 기본이다.
그런데 다리미가 고장 났거나 없는 상황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다리미 없이 옷 주름을 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욕실에 옷 걸어두기욕실에서 샤워를 할 때나, 샤워를 마치고 난 뒤 주름진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
마찬가지로, 수증기의 원리를 이용해 옷의 주름을 펴는 방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조기와 얼음 활용
구겨진 옷을 건조기에 넣고 냉동실의 얼음을 2~3조각 함께 넣어보자. 건조기를 10~15분 돌리면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다. 건조기의 열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해 구겨진 옷이 펴진다. 집에 건조기가 없다면 세탁기의 건조모드를 활용하면 된다.
◇욕실에 옷 걸어두기
욕실에서 샤워를 할 때나, 샤워를 마치고 난 뒤 주름진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 마찬가지로, 수증기의 원리를 이용해 옷의 주름을 펴는 방법이다. 수증기를 머금은 옷을 손으로 두드리면 구김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식초·물·헤어드라이어 사용
분무기에 물을 담고 주름진 옷 표면에 골고루 분사해보자. 이때, 식초와 물을 1대 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으면 더 효과적이다. 옷을 세탁할 때 넣는 세제에는 인산트리나트륨 등 알칼리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다. 따라서 의류 속에 남아있는 알칼리 성분과 반대되는 산성인 식초를 넣어 섬유에 뿌려주면 주름이 잘 펴진다. 젖은 부분을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된다. 물에 젖은 부분이 늘어진 상태에서 드라이어의 뜨거운 열이 물을 빠르게 데워 주름을 편다. 단, 실크 등 민감한 소재의 옷은 옷과 드라이어의 간격을 멀리 떨어트려 말려야 한다.
◇대체 도구 쓰기
다리미 대신 주전자나 냄비 등 가열이 가능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물을 넣고 팔팔 끓인 뒤 옷의 구겨진 부분을 수증기가 나오는 부분에 대주면 된다. 이때 옷과 수증기는 20cm 정도 간격을 유지하는 게 좋다. 옷깃이나 옷 안쪽 등 다림질이 어려운 부분을 펼 때는 고데기를 사용해보자. 고데기의 온도를 중간 정도로 설정한 뒤 주름을 펴고 싶은 부분을 가볍게 집어주면 된다. 이외에 페트병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워 옷의 구겨진 부분을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 물의 무게, 압력 때문에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탁 효과 두 배 높이는 식초 세탁법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밀당365] 치매 걱정되시나요? ‘이 식품’ 챙겨 드세요
- "먹는 음식도 예쁘네" 다니엘… 아침으로 먹은 '다이어트 식단'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관리 중엔 야식으로 ‘이것’ 먹어… 효능 이렇게 많다고?
- 여드름 관리하려면 하루에 세수 몇 번 해야 할까?
- '두근두근' 커피 부작용… '이때' 마시면 최소화된다
- 허약한 사람이 치매 위험 높아… 6개월간 '이것' 통해 극복을
- 세마글루타이드, 알코올 중독 입원 확률 낮춰
- "번호만 누르면"… 당신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기다립니다
- "우리 아이도 시켜볼까?" 스타들의 자녀가 하는 운동, 뭔지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