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여름을 잡아라”… 시원한 의류, 뜨거운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이 예년보다 더 빨리 다가오면서 아웃도어업계의 기능성 냉감 소재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온더락 아이스 팬츠'는 특히 허리와 발목 부분에 아이스 밴드를 적용해 모든 부위에서 냉감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했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올해 이른 더위가 예상되면서 아웃도어의 기술력이 적용된 냉감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여름 냉감 의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업계들이 향상된 기술력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예년보다 더 빨리 다가오면서 아웃도어업계의 기능성 냉감 소재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시원한 옷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K2는 초냉감 신소재로 만든 ‘코드10 시리즈’의 라운드 티셔츠, 슬랙스 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얼음실’로 불리는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온·습도 조절능력이 우수한 제품이다. 지난해 출시했던 코드10 시리즈의 반응이 좋자 일상복에 냉감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지난해 코드10 시리즈의 판매량은 10만장에 이르렀다.
아이더는 더블 쿨링을 적용한 ‘온더락 아이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피부에 접촉할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접촉 냉감 기능과 피부의 열을 흡수해 냉각 효과를 갖는 흡열 냉감 기능을 모두 갖춘 아이스 웨어다. 대표 제품인 ‘온더락 아이스 팬츠’는 특히 허리와 발목 부분에 아이스 밴드를 적용해 모든 부위에서 냉감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블랙야크는 상변환물질과 콜라겐, 유칼립투스, 자일리톨 등 냉감 소재를 활용한 ‘아이스 레이어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스 우븐 라운드티’에는 상변환물질(PCM) 전사 프린트를 적용해 체온이 올라가면 즉각적으로 온도를 낮춰준다. 원단에는 미세 에어홀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다. 표면에는 요철을 넣어 몸에 달라붙지 않게 했다.
네파는 ‘시그니처 냉감 컬렉션’을 출시했다. 기존의 저지 냉감 소재와 차별화된 하이테크 우븐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다. 접촉 냉감 원사를 사용해 몸에 닿는 즉시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외선 차단 및 발수 가공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파타고니아는 빨리 마르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기능성 베이스 레이어 ‘캐필린 쿨’을 출시했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올해 이른 더위가 예상되면서 아웃도어의 기술력이 적용된 냉감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여름 냉감 의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업계들이 향상된 기술력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앵글속 세상] 지게꾼 인생 50년···쉼표, 그리고 다시
- “소아성애 떠올라” 佛 미술관 ‘페인트 테러’ 무슨 일?
- “주식거래 손해 1억 보상” 신종 보이스피싱 주의하세요
- 악몽 된 생일파티… 아르헨서 개 4마리 공격에 소녀 중태
- 테스터 화장품을 콧구멍에…명동 온 日 유튜버 만행
- “기름 훔치려고”…송유관 옆 모텔 통째로 빌려 땅굴 판 절도단
- 재단이라던 文책방, 영수증엔 ‘사업자 문재인’…“해명하라”
- 美 쇼핑몰 총기참변 한인교포 가족에 후원금 쇄도
- 10대 라이더, 스쿨존 아이들 치고 “재수없어”…母 울분
- “소음 때문에 옆집 사람을 죽였습니다” 자수 후 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