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내달 16일까지 1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2023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모집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면접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면접에 참여했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8~39세 청년이다.
지난해 12월 면접을 봤지만 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은 이번 1차 모집 기간에 한해 소급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2023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모집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은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면접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회당 5만원씩 10회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면접에 참여했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8~39세 청년이다.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 경기도 외 사업장(해외기업 포함) 면접도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12월 면접을 봤지만 수당을 받지 못한 청년은 이번 1차 모집 기간에 한해 소급 신청할 수 있다. 실업급여,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등의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름 훔치려고”…송유관 옆 모텔 통째로 빌려 땅굴 판 절도단
- “크론병이 못된 병?” JTBC 닥터 차정숙 환자 비하 논란
- 테스터 화장품을 콧구멍에…명동 온 日 유튜버 만행
- 재단이라던 文책방, 영수증엔 ‘사업자 문재인’…“해명하라”
- 김남국 “주식 팔아 예금→코인 샀다”?…與 “9억 갑툭튀”
- 경찰 남녀갈등 폭발…여경 4명 혼성기동대 뛰쳐나왔다
- 남녀 4명 렌터카서 숨진 채 발견…‘동반 극단선택’ 추정
- [단독] 급사 반려묘 간수치 ‘1463배’… 유한 동물탈취제 논란
- 급식먹고 집단복통…반 친구들에 ‘변비약 테러’ 중딩들
- “하나님이 부활…” 남편 시신 집안에 방치한 50대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