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와 PSG 올여름 결별 합의, 이적 관건은 '727억 원' 고액 연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에 이어 네이마르도 파리생제르맹(PSG)과 결별을 준비하고 있다.
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르카'는 "네이마르와 PSG가 이적에 대한 생각이 같다. PSG가 네이마르의 이적 준비를 한다"고 전했다.
네이마르는 2017년 여름 FC바르셀로나를 떠나 PSG에 이적했다.
PSG가 네이마르의 이적을 용이하게 하려면 양측이 협의로 도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성진 기자= 리오넬 메시에 이어 네이마르도 파리생제르맹(PSG)과 결별을 준비하고 있다.
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르카'는 "네이마르와 PSG가 이적에 대한 생각이 같다. PSG가 네이마르의 이적 준비를 한다"고 전했다.
네이마르는 2017년 여름 FC바르셀로나를 떠나 PSG에 이적했다. 그는 지난 시즌 계약기간을 2027년까지 늘렸다. PSG가 네이마르를 중심의 팀 운영을 계획했다. 하지만 네이마르의 반복된 부상은 PSG가 그를 포기하게 했다. 네이마르는 이번 시즌까지 매 시즌 큰 부상으로 장기 이탈을 반복했다.
네이마르의 부상이 반복됐지만, 기록은 뛰어났다. 그는 PSG에서 173경기에 나서 118골 77도움을 기록했다. 이는 타 리그에서 네이마르에게 관심을 끌게 한 요인이 됐다. 현재 첼시, 뉴캐슬, 맨유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과 연결됐다.
네이마르가 프로 데뷔 후 아직 EPL 무대에 서지 못했다. 그로서는 마지막 도전이 될 수 있어 이적에 긍정적인 입장이다.
하지만 네이마르의 고액 연봉이라는 해결할 부분이 있다. 그는 PSG로부터 5,000만 유로(약 727억 원) 정도를 수령 중이다. PSG가 네이마르의 이적을 용이하게 하려면 양측이 협의로 도출해야 한다.
다행스러운 점은 네이마르가 연봉 삭감을 감수하겠다는 생각이다. EPL 팀으로부터 적절한 제안이 오면 빠르게 이적 협상이 진행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부스케츠, 바르사와 18년 동행 마침표… 재계약 거부하고 떠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김민재 바이아웃 영입 결정… 나폴리는 이강인·황인범 눈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처가’ 메시, 아직 아내 허락 못 받았다… 사우디 거액 이적 미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황의조 크로스→환상 발리골' 나상호 "원래 내가 크로스 올리기로 했는데..." - 풋볼리
- [포토] '친정팀 팬들에게 머리숙여 인사' 박동진과 나상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