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냐, 아냐, 메시 사우디행 아직 아냐!!!!"…로마노+아르헨 '1타 기자' 강력 반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매체가 리오넬 메시의 사우디아라비아행이 마무리됐다고 보도한 가운데,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와 아르헨티나 소식에 정통한 기자가 이를 반박했다.
해당 관계자는 AFP에 "메시의 계약이 완료됐다. 다음 시즌부터 메시는 사우디 리그에서 뛴다. 계약 규모도 엄청나다.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일만 남았다"라고 말하며 메시의 사우디행 협상이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프랑스 매체가 리오넬 메시의 사우디아라비아행이 마무리됐다고 보도한 가운데,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와 아르헨티나 소식에 정통한 기자가 이를 반박했다.
프랑스 통신사 AFP는 9일(한국시간) 메시가 사우디 클럽과 '블록버스터급' 계약을 맺었다고 계약 과정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긴급 보도했다.
해당 관계자는 AFP에 "메시의 계약이 완료됐다. 다음 시즌부터 메시는 사우디 리그에서 뛴다. 계약 규모도 엄청나다.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일만 남았다"라고 말하며 메시의 사우디행 협상이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AFP는 메시의 사우디행을 묻는 말에 PSG 관계자가 "만약 우리가 메시와 재계약할 것이었다면, 진작 했을 것"이라고 답했다고 전하며, PSG와 메시의 관계도 마무리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런 가운데 메시의 결정이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소식이 유럽과 남미 유력 기자를 통해 나오며 팬들을 당황하게 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메시의 상황에 대해서는 아직 변화가 없다. 결정은 시즌 종료 후에 내려질 예정이다"라며 메시가 아직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그는 같은 내용의 전날 자신의 글을 리트윗하더니 조금 후에는 아예 글을 새로 써서 반박했다.
이어 "알힐랄은 지난 4월부터 협상을 위해 입찰했고, 바르셀로나도 계속해서 FFP(재정적 페어플레이)로 방법을 찾으려고 하는 중이다"라며 알힐랄 이외에도 바르셀로나가 여전히 메시의 유력 행선지로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아르헨티나 매체 TyC 스포츠 소속으로 아르헨티나 소식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진 가스톤 에둘 기자도 로마노 의견에 힘을 보탰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메시의 미래는 아직 해결된 것이 없다. 바르셀로나는 복귀를 위해 모든 것을 할 것이라 말하지만, 아직 달성하지 못했다. 몇 달 동안 구체적인 제안을 받았고, 이는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과 인터 마이애미다. 하지만 메시는 시즌 종료일인 6월 3일까지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을 것이다"라며 메시가 시즌 종료 이후 행선지를 정할 것이라 했다.
한편 메시가 시즌 종료 후에 행선지를 결정할 것이라는 소식은 지난 8일 메시가 세르히오 부스케츠, 조르디 알바와 함께 사우디로 향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을 당시에도 등장한 적이 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메시의 사우디 이적 소식에 대해 메시의 측근들이 "메시는 당장 사우디와 전혀 관계가 없고,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 그의 의도는 프랑스 리그가 끝나면 결정하는 것이다"라고 언급한 사실을 전한 바 있다.
메시의 행선지가 결정됐는지 여부에 대해 여러 매체의 의견이 충돌한 가운데, 메시가 오는 여름 어느 곳으로 향할지는 그가 계약을 확정하기 전까지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사진=AFP, 로이터/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막살인' 홍콩 모델 애비 최, 현장서 前 시모 DNA 발견 [엑's 해외이슈]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프러포즈 마친 남친과 눈물의 이별…"울지 마"
- 하승진, 덱스 몸싸움·욕설 사과…"추하고 옹졸한 모습" [엑's 이슈]
- DJ DOC 정재용, 19살 연하 이선아와 이혼…"우울증·마마보이"
- '윤곽 수술' 유깻잎, 애프터 공개…"드라마틱하게 바뀌었다"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