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여고 서은정 교장 ‘태권도 명예 4단증’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성여자고등학교(서울 동대문구) 서은정 교장이 태권도 명예 4단증과 태권도복을 수여 받는 쾌거를 이뤘다.
서은정 교장은 9일 국기원에서 태권도 명예 4단증과 태권도복을 수여 받았다.
태권도 명예 단증은 태권도 발전과 보급에 공헌한 사람에게 국기원이 수여하는 것으로, 엄격한 수여자격 심사에 의거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실 있는 태권도 수업과 태권도 발전에 힘쓰겠다”
해성여자고등학교(서울 동대문구) 서은정 교장이 태권도 명예 4단증과 태권도복을 수여 받는 쾌거를 이뤘다.
서은정 교장은 9일 국기원에서 태권도 명예 4단증과 태권도복을 수여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섭 국기원장, 한선재 사무처장, 해성학원 함인숙 이사, 조성은 체육교사, 황준성 체육교사가 참석했다.
태권도 명예 단증은 태권도 발전과 보급에 공헌한 사람에게 국기원이 수여하는 것으로, 엄격한 수여자격 심사에 의거 수여된다.
해성여고는 1학년 대상 정규 체육시간을 활용하여 태권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 2018년, 2019년 국기원에서 주관하는 태권도 시범학교 운영의 성과로 2018년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1년에는 태권도 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에서 우수학교로 선발된 바 있다.
이외에도 해성여고는 태권도 관련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體仁知(Change) 태권도 한마당’, 태권도의 날 기념 단체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황준성 교사는 “본교는 현재 인성교육과 함께 태권도 계열 진학교육에도 힘쓰고 있으며, 장애인 국가대표 품새 선수를 발굴하고, 다수의 태권도학과(한국체대, 용인대 등) 진학 학생들이 있다”며 “앞으로도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호신술 교육, 진학교육에도 태권도 정규 수업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서은정 교장은 2015년부터 인성교육을 이유로 태권도 수업을 시작했다. 현재 매년 신입생 약 220명 대상으로 태권도복과 띠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지난 3월25일에는 2023년 ‘국기’ 태권도 한마음 대축제에 학생 140명이 참여해 기네스북 기록에 도전 성공했다.
서은정 교장은 “최근 학교폭력이 대두되는 현시점에서 태권도는 대한민국 국기로서의 가치와 함께 인성교육, 학교폭력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태권도 수업과 태권도 보급과 발전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국기원으로부터 명예 4단증을 받았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다이소’ 급성장에 온라인 투자했지만…“테무에도 밀리는 배송 서비스”
- 경찰 “G밸리 3단지는 접근로 부족...교통체증 해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쿠키인터뷰]
- 北김정은 “핵무력 한계 없이 강화…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할 것”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尹대통령 지지율 23.7%, 3주만에 ‘깜짝 반등’ [리얼미터]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출근길 열차 지연 되나”…철도노조, 오늘부터 준법투쟁
- 2ml도 잘 팔린다…10·20대 겨냥 ‘소용량 화장품’ 인기
-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