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플립5, 외부 화면 커지나…케이스 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하반기 공개될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5'의 외부 화면이 전작보다 커질 것으로 보인다.
유명 IT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9일 자신의 트위터에 플립5의 투명 케이스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4 커버디스플레이보다 약 2배 넓은 모습이다.
플립5와 함께 공개될 '갤럭시 Z 폴드5'의 경우 전작 대비 더 가볍고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공개될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5'의 외부 화면이 전작보다 커질 것으로 보인다.
유명 IT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9일 자신의 트위터에 플립5의 투명 케이스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전면부 케이스로 예상되는 부분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크게 뚫려있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4 커버디스플레이보다 약 2배 넓은 모습이다.
해외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이번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3∼4인치 수준일 것으로 예상했다. 전작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1.9인치였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모양도 전작은 가로 길이가 긴 직사각형 형태였으나, 새로 출시될 제품은 세로 길이가 좀 더 길어져 정사각형에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또 보호 케이스의 카메라 부분 크기를 고려하면 렌즈는 전작과 동일하게 2개가 탑재되고, 하단 중앙에 USB-C 포트가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플립 커버 디스플레이는 메시지 확인, 삼성페이, 카메라 촬영 시 사진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가 커지면서 관련 서비스나 활용도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르면 7월, 늦어도 8월께 갤럭시언팩 행사를 열고 차세대 폴더블폰을 공개할 계획이다. 플립5와 함께 공개될 '갤럭시 Z 폴드5'의 경우 전작 대비 더 가볍고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인태, 친윤 공부모임서 쓴소리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 만났어야"
- EV 생태계 구축에 진심인 정의선…기아 이어 현대차 전기차 전용공장 신설
- 與, '김남국 방지법' 추진…재산 신고에 거래내역까지 공개
- 윤석열 대통령, 국무회의서 文정부·민주당 다 때렸다
- 유동규 "2014년 이후 이재명에게 '50억 클럽' 최재경 소개"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