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5G 특화망 두뇌인 ‘코어 솔루션’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가 자체 기술력으로 5G 특화망(이음 5G) 코어 솔루션 'LG CNS 5G Core'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 솔루션은 5G 특화망의 핵심 소프트웨어다.
LG CNS는 5G 코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와 협업해 5G 코어 기술검증(PoC)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가 자체 기술력으로 5G 특화망(이음 5G) 코어 솔루션 ‘LG CNS 5G Core’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 솔루션은 5G 특화망의 핵심 소프트웨어다. 망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하는 단말 관련 인증·상호연결·트래픽 제어 등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5G 특화망은 공장·건물 등의 특정 범위에 5G 통신망을 구현하는 기업 전용 네트워트다. 일반 이동통신 망이 아닌 별도 전용 주파수를 이용한다.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우수한 보안 등이 장점이다.
LG CNS는 5G 코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에도 처리 용량을 신속하게 늘려 서비스 품질을 최적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기존 온프레미스(사내 구축형) 방식보다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효과가 크다.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와 협업해 5G 코어 기술검증(PoC)을 진행 중이다.
LG CNS 5G Core에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도 적용했다. 네트워크를 분할해 다수의 독립적 가상 네트워크를 생성하며,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이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자가 단말의 위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NEF(Network Exposure Function)’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확장성도 높였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론병이 못된 병?” JTBC 닥터 차정숙 환자 비하 논란
- 테스터 화장품을 콧구멍에…명동 온 日 유튜버 만행
- 재단이라던 文책방, 영수증엔 ‘사업자 문재인’…“해명하라”
- 경찰 남녀갈등 폭발…여경 4명 혼성기동대 뛰쳐나왔다
- 남녀 4명 렌터카서 숨진 채 발견…‘동반 극단선택’ 추정
- 김남국 “주식 팔아 예금→코인 샀다”?…與 “9억 갑툭튀”
- [단독] 급사 반려묘 간수치 ‘1463배’… 유한 동물탈취제 논란
- 급식먹고 집단복통…반 친구들에 ‘변비약 테러’ 중딩들
- “하나님이 부활…” 남편 시신 집안에 방치한 50대 여성
- 차도로 굴러가던 유아차, 노숙인이 뛰어와 구했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