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 개 이상 수입된 ‘태국산 콘돔’서 벌레 나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업체가 수입해 판매한 태국산 남성용 피임 도구 콘돔에서 벌레가 발견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8일 인스팅터스가 유통 중인 이브 리얼(EVE REAL) 003 남성용 콘돔 내부에서 벌레를 확인하고, 판매 중단·회수 조치했다.
국내로 수입된 9만 6000여개 이브 리얼 003 제품 중 9만 5800여개가 회수 대상에 포함된다.
인스팅터스는 식약처 매뉴얼에 따라 콘돔 이물 혼입 발생 이후 이물 보고, 시정·예방 조치, 회수 조치 등을 이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8일 인스팅터스가 유통 중인 이브 리얼(EVE REAL) 003 남성용 콘돔 내부에서 벌레를 확인하고, 판매 중단·회수 조치했다.
인스팅터스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체레미마카'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콘돔은 성병 예방과 피임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기기로, 식약처가 관리·감독한다.
회수 대상은 이브 리얼 003 중에서도 제조번호가 M05220307인 제품이다. 국내로 수입된 9만 6000여개 이브 리얼 003 제품 중 9만 5800여개가 회수 대상에 포함된다.
이브 리얼 003은 태국기업인 타이 닛폰 고무산업(Thai Nippon Rubber Industry)이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다. 인스팅터스가 국내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인스팅터스는 식약처 매뉴얼에 따라 콘돔 이물 혼입 발생 이후 이물 보고, 시정·예방 조치, 회수 조치 등을 이행 중이라고 밝혔다. 인스팅터스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조만간 안내할 예정"이라며 "의료기기법 시행규칙 제52조7항에 의거해 서울지방식약청장의 승인을 받으면 적법한 절차로 공표 등의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인스팅터스는 오는 10일까지 해당 내용을 공표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번호만 누르면"… 당신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기다립니다
- "우리 아이도 시켜볼까?" 스타들의 자녀가 하는 운동, 뭔지 살펴보니…
- 칫솔 ‘이렇게’ 보관하면 한 달 만에 황색포도상구균 생겨
- 율희, 다이어트하느라 집에 ‘이 밥’밖에 없다는데… 효과 뭐길래?
- “다이어트에 좋다”… 박나래가 추천한 ‘이 주스’, 정체는?
- 직접 잡은 '이 생선' 찜으로 먹었다가 구급차행… 청산가리 1000배 독성
- 환절기가 두려워… 악건성·악지성 피부 관리, '이것'만 기억하세요
- '구멍 숭숭' 말고, 부드러운 달걀찜 만들고 싶다면… 주방에 흔한 '이것' 넣어라 [주방 속 과학]
- “순식간에 24kg 빠졌다” 30대 英 여성… 알고 보니 치명적인 ‘이 장기’ 마비 때문
- “좋아하는 ‘이 음식’ 끊었더니”… 6개월 만에 20kg 감량, 뭐였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