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넥슨, ‘단진24’ 팝업스토어 오픈 3일간 2300여명 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와 넥슨이 손잡고 운영 중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단진24'가 삼청동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은용 이마트24 MD/마케팅 담당 상무는 "독창적인 게임 체험형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오픈해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던파 유니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홍보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 도입해 전국 가맹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와 넥슨이 손잡고 운영 중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단진24’가 삼청동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오픈 후 3일간 ‘단진24’를 방문한 고객은 2300여명으로 집계됐다.
오픈 첫날과 둘째 날에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단진24를 입장하기 위한 방문객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져 운영시간 기준으로 1분마다 한 명씩 방문한 셈.
단진24의 방문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지난 주말 해당 매장의 매출은 이틀간 전년 대비 2배(109%)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는 나들이족이 증가하는 5월을 맞아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지난 2일부터 판매 중인 ‘던전앤파이터&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유니버스)’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 또한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르고 있다.
2일부터 판매한 ‘던파 바베큐 통살치킨버거’와 ‘던파 돈까스삼각김밥’은 출시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5월 첫째 주 주간 매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던파 유니버스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상품과 패키지, 증정품을 기획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은용 이마트24 MD/마케팅 담당 상무는 “독창적인 게임 체험형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오픈해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던파 유니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홍보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 도입해 전국 가맹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가 넥슨과 손잡고 삼청동에 선보인 게임 체험형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단진24’는 이달 28일까지 운영된다.
단진24의 내부는 ▲미니게임 체험공간 ▲테마 전시공간 ▲포토부스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됐다.
단진24를 방문한 고객은 던파 유니버스 세계관을 실감나게 구현한 공간에서 데스크패드, 아크릴 등신대 등 각종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던파 유니버스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토부스를 통해 ‘나만의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극한의 손맛’, ‘던심 OX 퀴즈’와 같은 오프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럭키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경품 또한 증정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민주당 돈봉투' 키맨 강래구 구속
- '돈봉투 의혹' 송영길, "사업가로부터 뒷돈 받아" 보도 매체 고소
- 與 윤리위, 김재원·태영호 징계 연기…10일 결론 내기로
- 한동훈 청문회서 "이모"…김남국 코인 의혹에 '처럼회' 각종 논란 재조명
- 뜨거운 감자로 ‘필수품목’, 외식업계 자발적 참여 이뤄질까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추경호, 이재명 겨냥 "혈세 반납 않는 선거사범 행태, 개선하겠다"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