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 참여 기업 모집
배중현 2023. 5. 9. 10:30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직장인의 체력 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직장 내 스포츠 친화 문화 조성을 위한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해 스포츠 친화 환경 조성 및 조직 문화 구축에 앞장서는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됐다. 지난해에는신신엠앤씨, 중랑구 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총 20개 기업이 스포츠 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업 선정은 경영층 리더십, 지원 제도, 인프라 및 직원 만족도 등의 분야에 대해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3년간 스포츠친화기업 인증마크를 기업홍보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기업(4개소)으로 선발되면 표창 및 포상금을 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현장 근로자의 신체활동 및 체력 증진을 위한 스포츠를 지원하고 스포츠 친화로 사회적 모범이 되는 기업과 기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및 한국경영인증원 스포츠친화기업인증 사무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현재 이사장은 "본 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에 취약한 근로자들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조직문화가 안착하길 기대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에 입 열었다 “출산·육아는 남편과 함께해야”
- ‘하트시그널4’ 이번엔 출연자 논란 “의사 남친 있다더니”
- “포르셰와 맞교환”..아이유→블랙핑크·브루노 마스, 공연계는 암표와 전쟁 중
- 문상훈, 생일에 결혼 발표 겹경사 “5월 말 비연예인과 결혼” [전문]
- 임창정 연루 ‘주가 조작 사태’...연예인 향한 투자 제안 왜?
- 신동빈 회장부터 시작한 'NEW 롯데'
- ‘KIM 얼굴이 유니폼에’ 나폴리 특별 셔츠, 착용 불가… 왜?
- 이강인 모시기 불붙었다… “토트넘·ATM서 핵심 가능” 코리안 ‘KING’ 두고 각축
- 이정후의 낯선 중간 성적표, 사령탑은 "뚫고 나가야"
- [IT IS리포트] '넘사벽' LG 가전 바라보는 삼성의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