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이번엔 '크론병' 묘사 논란…"못된 병? 유전도 아니다"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이 정확한 정보전달 없이 크론병을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닥터 차정숙' 7화에서는 서인호의 환자로 크론병 환자가 등장했고 그를 향해 장인, 장모가 "어떻게 이런 못된 병을 숨기고 결혼을 할 수 있나", "이 병 유전도 된다면서. 이 결혼 자네가 포기해줘. 시작부터 남편 병 수발들게 만드는 꼴 못 본다"라는 비난을 하는 장면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이 정확한 정보전달 없이 크론병을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닥터 차정숙' 7화에서는 서인호의 환자로 크론병 환자가 등장했고 그를 향해 장인, 장모가 "어떻게 이런 못된 병을 숨기고 결혼을 할 수 있나", "이 병 유전도 된다면서. 이 결혼 자네가 포기해줘. 시작부터 남편 병 수발들게 만드는 꼴 못 본다"라는 비난을 하는 장면이 나왔다.
더군다나 이어진 장면에는 수술에 실패한 크론병 환자가 죽겠다고 유서를 쓴 후 옥상에 올라가 이를 차정숙(엄정화 분)이 설득하러 옥상으로 향하는 장면도 등장했다.
해당 장면 방송 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크론병 환우 및 환우 가족들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방송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방송 사흘이 지난 지금에도 아무런 조치가 없자 JTBC '닥터 차정숙' 시청자 게시판에는 "못된 병이라니요?", "크론병은 유전이 아니다", "크론병 환자 가족으로써 하늘이 무너지는 심정이다", "공식 사과 방송 및 정정을 요청한다"라는 글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나 어린 환우들의 가족들이 "친구들에게 병명 밝혔던 아이, 오늘 학교 갔을 때 얼마나 불안했는지 모른다" 등의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또한 크론병 환자가 극단적 시도를 하는 드라마 방영 분에 대해서도 비판하는 목소리가 더해졌다.
'닥터 차정숙'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해당 논란에 대해 확인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작품이다. 매주 토,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JTBC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년 전에도?…김소연♥이상우, '가스라이팅 논란' 번진 '보일러 하소연' 史 [엑:스레이]
- '이혼 번복' 함소원, 한국 대표됐다…대박난 사업 근황 공개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해 보니 원래대로 돌아가고파" 눈물+갈등 (동치미)
- 유깻잎, 윤곽 성형수술 11일 차…"부기 빠진 거 대박이죠"
- 정웅인 세 딸, 갈수록 예뻐지네…'뉴진스 닮은꼴' 눈길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