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경기 무승' 최하위 사우샘프턴, 강등이 눈앞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샘프턴의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추락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9일(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를 치른 사우샘프턴이 노팅엄포레스트에 3-4로 패했다.
최근 10경기 3무 7패를 기록 중인 사우샘프턴(승점 24)은 강등이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에 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사우샘프턴의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추락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9일(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를 치른 사우샘프턴이 노팅엄포레스트에 3-4로 패했다.
경기는 노팅엄이 도망가면 사우샘프턴이 쫓아가는 형태로 전개됐다. 노팅엄은 전반 18분과 21분 타이워 아워니이의 연속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사우샘프턴이 전반 25분 카를로스 알카라즈의 골로 쫓아갔는데, 전반 44분 노팅엄이 모건 깁스화이트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다시 점수 차를 벌렸다.
후반 6분 사우샘프턴 수비수 리안코가 코너킥 상황에서 추격의 득점을 터뜨렸다. 후반 28분 노팅엄이 다닐루의 골로 또 달아났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45분 노팅엄 수비수 펠리페의 득점이 비디오 판독(VAR)을 통해 취소되면서 마지막 추격의 기회를 잡았고, 후반 추가시간 제임스 워드프라우즈의 페널티킥 골로 점수 차를 좁히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균형을 맞추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최근 10경기 3무 7패를 기록 중인 사우샘프턴(승점 24)은 강등이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에 처했다. 3경기 남은 시점 순위는 여전히 최하위다. 강등권 내인 18, 19위 레스터시티, 리즈유나이티드(이상 승점 30)와도 격차가 꽤 있다. 강등권 바깥에 있는 17위 에버턴과는 8점 차다. 잔여 경기를 모두 승리하고 다른 세 팀이 전패에 가까운 성적을 내길 기대해야 하는 상황이다.
사우샘프턴은 2011-2012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에서 승격을 달성한 후 11시즌째 EPL에서 경쟁하는 중이다. 승격 초반 준수한 성과를 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로날드 쿠만 감독 체제를 거치면서 리그 중상위권으로 발돋움했고, 2015-2016, 2016-2017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출전권도 따냈다. 이 기간 버질 판다이크, 사디오 마네, 루크 쇼 등 이후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배출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성적이 주춤하며 중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올 시즌에는 감독 교체도 효과를 보지 못하면서 결국 최하위까지 추락했다.
한편, 역시 잔류 경쟁을 펼치고 있는 노팅엄은 사우샘프턴전 승리를 통해 강등권을 탈출했다. 승점 33으로, 강등권과의 격차를 벌리고 16위로 올라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황인범 75분 소화' 올림피아코스, 라이벌 발목 잡았다…파나티나이코스전 승리 - 풋볼리스트(FOOT
- 케인, 재계약은 새 감독 선임 이후에… 나겔스만 등 후보들과 대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수원FC 윤빛가람, 퇴장 조치 사후 감면…12R 대전전 출전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훈련 불참하고 사우디 방문’ 메시, 공개 사과 후 훈련 복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 포체티노 감독 선임 발표 임박… 램파드가 시즌 끝까지 지휘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