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주민참여예산제도' 적극 활용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시민들에게 시의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번 주민 참여 예산학교에서는 김해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초대위원장을 지낸 홀가분연구소 이한준 강사가 주민참여예산제도 취지를 시작으로 올해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과 지역문제 발굴 방법, 사업제안서 작성 요령 등을 교육했다.
시는 주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정착되려면 지역 주민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시가 시민들에게 시의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지역 내 5개 권역별 주민자치회 위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주민 참여예산제도를 지역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발전에 예산 투입이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주민자치회위원과 지역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번 주민 참여 예산학교에서는 김해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초대위원장을 지낸 홀가분연구소 이한준 강사가 주민참여예산제도 취지를 시작으로 올해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과 지역문제 발굴 방법, 사업제안서 작성 요령 등을 교육했다. 이어 제도 개선과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지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강의했다.
시는 주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정착되려면 지역 주민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시는 이달 중으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선고·김건희 특검법…정치이슈에 뒷전 된 ‘연금개혁’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올라가는 예금보호한도…‘수혜자’ 저축은행 ‘떨떠름’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한-페루 정상 ‘공동선언문’ 채택…전방위적 협력 확대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