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주담대 비교 알고리즘 특허 2건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 비교 알고리즘에 관련된 특허 2건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이용자의 조건에 맞춰 비교해 주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총 58개의 금융사와 업무 제휴를 맺었으며 이 중 담보대출 제휴사만 44곳에 이른다.
뱅크몰은 이미 등록한 2건 외 2건의 특허를 추가 출원한 것인데, 국내 핀테크 사 중 대출 비교 서비스와 관련한 특허가 가장 많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 비교 알고리즘에 관련된 특허 2건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 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이다.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이용자의 조건에 맞춰 비교해 주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총 58개의 금융사와 업무 제휴를 맺었으며 이 중 담보대출 제휴사만 44곳에 이른다.
뱅크몰이 개발한 알고리즘은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을 높은 정확도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뱅크몰은 이미 등록한 2건 외 2건의 특허를 추가 출원한 것인데, 국내 핀테크 사 중 대출 비교 서비스와 관련한 특허가 가장 많다는 설명이다.
뱅크몰 플랫폼은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의 비율이 타사 대비 월등히 높은 20%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뱅크몰은 제휴 금융사, 정확한 알고리즘 등 강점을 바탕으로 출범 약 1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46만, 누적 대출비교 금액 387조원을 기록했다.
뱅크몰 관계자는 "뱅크몰의 대출비교 알고리즘은 신속성과 높은 정확도를 두루 갖추고 있어 긍정적인 VOC(Voice Of Customer)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고객 만족도 상승효과뿐 아니라 실제 대출 실행률도 상승하며 대출 신청 건 증가, 매출 신장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진상·김용 석방…이제 '대장동 수사' 어찌되나
- 문재인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에 결국 자원봉사자 모집 취소
- 김건희, '조용한 내조'와 '광폭 행보' 사이…'제2부속실은 NO' [尹, 새로운 국민의 나라 ⑬]
- 김남국, 60억 코인 논란에 "주식 매매대금으로 투자…현재는 9억1000만원"
- "경찰, 맞짱 깔래?" 막말 촉법소년…그 부모 "영상 유출자 처벌해"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