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될 것 같아"…원어스, 가장 완성도 높은 'PYGMALION' 컴백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원어스(ONEUS)가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8일 오후 원어스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PYGMALION'(피그말리온)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서울시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한편, 원어스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PYGMALION'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8일 오후 원어스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PYGMALION'(피그말리온)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서울시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PYGMALION'은 원어스가 사랑한 주체가 본인이 되어 자신들이 이루고 싶은 모습을 끊임없이 되새기며 스스로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앨범이다. 기대나 바람이 실제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피그말리온 효과'처럼, 원어스가 과거의 모습을 깨부수고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서호는 "어렸을 때 읽은 만화책에 피그말리온이 있었다"라며 "앨범이 살아 움직일 만큼 엄청난 의미가 있는 앨범이지 않을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타이틀곡 'ERASE ME'(이레이즈 미)는 오케스트라와 EDM 장르를 섞은 이모 팝 장르의 곡이다. 건희는 "저희 원어스가 새롭게 도전하는 장르이기도 하고 강약 조절이 묘미인 곡이다. 공허로 가득 찬 초반 도입부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폭발하는 감정선을 드라마틱하게 퍼포먼스로 표현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서호는 "데뷔곡 '발키리'와 '쉽게 쓰여진 노래'처럼 원어스만의 스타일을 강렬하게 보여드릴 수 있는 비트가 매력적인 곡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의 의미로 건희는 "8개월 만에 컴백을 하면서 의미 있는 준비 기간이기도 했다. 5명으로 처음 보여드리는 앨범이다. 조금 더 저희가 잘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원어스라는 팀이 좋은 곡을 보여드릴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환웅은 "이번 앨범 자체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인트로부터 시작해서 앨범의 모든 수록곡을 천천히 들으시면, 저희가 표현하고 싶은 게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앨범 단위로 곡을 들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 예상 성적에 대해 서호는 "잘될 것 같다. 그만큼 자신이 있어서 저희가 준비한 거 가감없이 보여드리겠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원어스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PYGMALION'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김한준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번복' 함소원, 한국 대표됐다…대박난 사업 근황 공개
- '만삭' 안영미, 돌연 미국行…'원정출산' 논란 가열 [엑's 이슈]
- 유깻잎, 윤곽 성형수술 11일 차…"부기 빠진 거 대박이죠"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해 보니 원래대로 돌아가고파" 눈물+갈등 (동치미)
- 정웅인 세 딸, 갈수록 예뻐지네…'뉴진스 닮은꼴' 눈길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