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권혁웅 대우조선해양 대표 내정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는 대우조선해양 신임 대표이사로 ㈜한화 지원부문 권혁웅 사장을 부회장 승진과 함께 내정했다고 8일 밝혔다.
권혁웅 부회장은 카이스트 박사 출신으로 한화에너지 및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20년부터는 ㈜한화 지원부문 사장을 맡아한화그룹의 미래 신사업 발굴 및 회사간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대우조선해양 신임 대표이사로 ㈜한화 지원부문 권혁웅 사장을 부회장 승진과 함께 내정했다고 8일 밝혔다.
권혁웅 부회장은 카이스트 박사 출신으로 한화에너지 및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20년부터는 ㈜한화 지원부문 사장을 맡아한화그룹의 미래 신사업 발굴 및 회사간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지난해 9월 대우조선해양 인수 발표 이후 인수팀을 직접 이끌고 있으며,대우조선해양 신임 대표를 맡아PMI(인수 후 통합작업)와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진두지휘할 계획이다.
특히,대우조선해양의 LNG, 수소·암모니아, 해상풍력 밸류체인 등 조선과 에너지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글로벌 해양·에너지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을 견인할 적임자다.
▲경기고등학교 ▲한양대학교 화학공학 ▲카이스트(석)화학공학 ▲카이스트(박)화학공학 ▲한화에너지 사업 및 관리 담당 ▲한화에너지 대표이사 ▲(주)한화 지원부문 HR실장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 ▲현 (주)한화 지원부문(총괄)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내정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조용한 내조'와 '광폭 행보' 사이…'제2부속실은 NO' [尹, 새로운 국민의 나라 ⑬]
- 정진상·김용 석방…이제 '대장동 수사' 어찌되나
- 문재인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에 결국 자원봉사자 모집 취소
- 카카오톡 또 장애 발생...카카오 “원인 파악 중”
- 차세대 이동통신기술 6G…전국 최초로 인천서 실증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