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尹 취임 1년 대통령 약속' 유튜브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은 8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5월 10일)을 앞두고 '바로 서는 대한민국을 위한 대통령의 약속' 영상을 유튜브 채널 '윤석열TV'와 '대한민국정부'를 통해 공개했다.
특히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안보동맹, 산업동맹, 과학기술동맹, 문화동맹, 정보동맹이라는 다섯 개의 기둥을 세웠음을 강조했다.'공정을 지키다' 편에서는 이권 카르텔을 깨는 노동개혁을 비롯해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려는 대통령의 약속과 의지를 담았다.'국익을 지키다' 편에는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3호기 가동식 등 원전 생태계를 바로 세우기 위한 대통령의 약속이 담겼다'미래를 지키다' 편은 누리호 발사 성공 등 세계 7대 우주강국으로의 도약과 우주경제시대를 향한 미래를 바로 세우려는 대통령의 의지를 영상에 담았다.'국격을 지키다' 편에는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목숨으로 지킨 대한민국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겠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TV·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대통령실은 8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5월 10일)을 앞두고 '바로 서는 대한민국을 위한 대통령의 약속' 영상을 유튜브 채널 '윤석열TV'와 '대한민국정부'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안보·공정·국익·미래·국격 등 5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대통령의 약속과 이를 지키기 위한 1년간의 행보가 담겼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안보를 지키다' 편에는 행동하는 동맹 구현 및 과학기술 강군 육성 등을 통해 안보를 견고히 하며 가짜 평화가 아닌 진정한 평화를 세우고자 하는 약속과 실천이 담겼다. 특히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안보동맹, 산업동맹, 과학기술동맹, 문화동맹, 정보동맹이라는 다섯 개의 기둥을 세웠음을 강조했다.
'공정을 지키다' 편에서는 이권 카르텔을 깨는 노동개혁을 비롯해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려는 대통령의 약속과 의지를 담았다.
'국익을 지키다' 편에는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3호기 가동식 등 원전 생태계를 바로 세우기 위한 대통령의 약속이 담겼다
'미래를 지키다' 편은 누리호 발사 성공 등 세계 7대 우주강국으로의 도약과 우주경제시대를 향한 미래를 바로 세우려는 대통령의 의지를 영상에 담았다.
'국격을 지키다' 편에는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목숨으로 지킨 대한민국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겠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대통령실은 "대한민국의 약속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바로 서는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크게 도약하는 다시 대한민국, 그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위대한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조용한 내조'와 '광폭 행보' 사이…'제2부속실은 NO' [尹, 새로운 국민의 나라 ⑬]
- 정진상·김용 석방…이제 '대장동 수사' 어찌되나
- "버려진 배터리도 다시 보자"…‘돈되는’ 폐배터리 사업 각축전
- [D:현장] 이연희·홍종현이 그려낼 K-직장인의 현실적인 '레이스'
- 문재인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에 결국 자원봉사자 모집 취소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