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MIDNATT, 6개 언어 음원 발표…다국어 메들리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가 6개 언어로 동시 발표된다.
이에 따라 6개 언어를 완벽에 가깝게 소화하는 MIDNATT(미드낫)의 정체에 궁금증이 더욱 커졌다.
이처럼 많은 언어의 음원을 동시에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는 MIDNATT(미드낫)이 최초다.
하이브 측은 "더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도 있는 음악 경험을 제공하길 희망했다"며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혁신적 시도가 있었다"고 귀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하이브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가 6개 언어로 동시 발표된다.
하이브 레이블즈는 8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asquerade’ Multilingual Track Teaser를 공개했다. 티저를 통해 공개된 ‘Masquerade’ 음원 일부는 한국어,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영어 노랫말이 메들리로 이어졌다.
‘Masquerade’ 음원은 각각의 언어로 총 6개 발매된다. 이번 티저는 이를 일정 구간 동안 한꺼번에 모아 조금씩 맛보기로 들려준 이른바 '다국어 버전' 트랙이다. 이에 따라 6개 언어를 완벽에 가깝게 소화하는 MIDNATT(미드낫)의 정체에 궁금증이 더욱 커졌다.
이처럼 많은 언어의 음원을 동시에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는 MIDNATT(미드낫)이 최초다. 하이브 측은 “더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몰입도 있는 음악 경험을 제공하길 희망했다"며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혁신적 시도가 있었다"고 귀띔했다.
MIDNATT(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K-팝의 미래'를 주제로 한 미국 빌보드 매거진과 인터뷰에서 언급해 화제를 모았던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오는 15일 오후 1시 (한국시간) 발표되는 MIDNATT의 첫 디지털 싱글 ‘Masquerade’는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다. 이 노래는 엑소, 레드벨벳, f(x), 인피니트 등의 다수 인기곡을 작업한 프로듀서 겸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하이브IM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번복' 함소원, 한국 대표됐다…대박난 사업 근황 공개
- "서세원 사망 전 녹화" 서정희 눈물 고백…시기상조 우려 시선 [엑's 이슈]
- '10살 연하♥' 바다, 3층 건물 공개…카페까지 '으리으리'
- 유깻잎, 윤곽 성형수술 11일 차…"부기 빠진 거 대박이죠"
- 정웅인 세 딸, 갈수록 예뻐지네…"뉴진스 닮은꼴" 눈길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