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축.완’… 관광공사, 5~6월 지역축제 경품 인증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11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문체부 지정 5~6월에 개최되는 축제를 방문해 축제장에 구비된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11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문체부 지정 5~6월에 개최되는 축제를 방문해 축제장에 구비된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korean.visitkorea.or.kr/kfes/main/main.do)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전국 1100여 개 축제 정보를 관리하는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를 통해 축제별 개최정보 및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과 이미지 제공을 확대했으며,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축제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정보 현행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운영 중인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는 연간 최대 2460만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박대영 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지역축제는 지역문화, 특산물 등 그 지역 대표여행 테마를 가장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이번 축제 방문 이벤트로 많은 여행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이번에 개편한 축제 홍보페이지를 활용해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축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보겠다”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게 물든 로마 분수… 伊환경단체 또 ‘먹물 테러’
- “종일 무료봉사에 식사 제공”…文책방 ‘열정페이’ 논란
- 尹, “과거 맘 아프다”는 기시다에 “진정성 보여줘 감사”
- ‘카페 흡연 진상’ 위치는 ‘인천’…네티즌 수사대 추적
- 쇳덩이 ‘쾅’…한문철 “인정 안하면 건설사 공개” [영상]
- 인구 1위 뺏긴 中… 시진핑 “민족 부흥 걸린 문제” 긴장
- 구조조정·자금난에 손 묶인 한전…상반기 채용 사실상 ‘아웃’?
- 카메라 700만·아이패드 279만… 보조금 막 쓴 복지센터
- “文 사저 폭파할 것, 농담 같지” 게시글에…특공대 출동
- 美 댈러스 외곽 쇼핑몰 총기난사… 9명 사망, 다수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