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폐배터리 반납하고 새 배터리 할인받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A9S에 사용했던 폐배터리를 수거하고 새 배터리 구입 시 할인해주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백승태 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폐배터리 재활용 등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A9S에 사용했던 폐배터리를 수거하고 새 배터리 구입 시 할인해주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LG전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원순환사회연대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조사 관계없이 사용했던 무선청소기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폐배터리 반납 후 서비스센터에서 새 배터리를 구입하면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가까운 폐가전 수거함에 폐배터리를 반납하면 된다. 폐가전 수거함 위치는 자원순환 실천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LG전자 홈페이지에서 1만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새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1개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의 희유금속이 회수된다. LG전자는 수거한 배터리에서 추출된 희유금속을 새로운 배터리 재료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 5월부터 2개월 동안 수거한 폐배터리는 약 12.5t으로 A9S 배터리 2만 7000개 이상에 해당한다. 여기서 추출되는 희유금속은 A9S 새 배터리 2만 2000개를 다시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LG전자가 운영하는 칠서 리사이클링센터에 2021년 한해 동안 수거된 폐배터리가 약 8t인 것을 감안하면 자원순환을 위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백승태 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폐배터리 재활용 등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코드인사 vs 尹 능력인사…외교장관으로 살펴보니 [尹, 새로운 국민의 나라 ⑨]
- "경찰, 맞짱 깔래?" 막말 촉법소년…그 부모 "영상 유출자 처벌해"
- 유부녀 상사에 "밤마다 생각나" 집착한 30대男
- '문재인 사저 폭파' 인터넷에 게시글…경찰 특공대 수색
- 처음 본 여고생 몸 쓸어내린 20대男, 반성한다더니 벌금형 나오자…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文정부 '사드 기밀' 시민단체·중국에 유출…수사 요청"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