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PROJECT SILENCE' 21일 칸영화제 상영…이선균·주지훈·김희원, 레드카펫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6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탈출: PROJECT SILENCE'(감독 김태곤)가 오는 21일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제76회 칸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올해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제76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탈출: PROJECT SILENCE'(감독 김태곤)가 오는 21일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탈출: PROJECT SILENCE'가 칸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일 확정과 함께 해외 포스터를 공개했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개 속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공개된 해외 포스터는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 인해 공항대교가 붕괴된 현장을 담아내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두 동강이 난 공항대교와 추락하는 차량의 아찔한 모습이 긴박한 재난 상황을 예고하는 가운데 영문 타이틀이자 영화 속 극한의 사투의 발단이 되는 국가 기밀 프로젝트, 'PROJECT SILENCE'가 공항대교 위로 떠올라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탈출: PROJECT SILENCE'는 오는 21일 현지 시각 기준 밤 12시 30분(22일 오전 0시 30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제작을 맡은 김용화 감독과 연출을 맡은 김태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끝까지 간다'(감독 주간·2014년), '기생충'(경쟁 부문·2019년)에 이어 올해 '잠'(비평가 주간)과 '탈출: PROJECT SILENCE' 두 편의 영화를 초청받은 이선균은 "추운 겨울 모든 스탭들과 배우들이 열정을 담아 한마음, 한뜻으로 촬영했던 작품을 칸국제영화제에 선보이게 돼 너무나 뜻깊고 영광스럽다. 전 세계 관객들이 우리 영화를 재밌게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공작'(미드나잇 스크리닝·2018년) 이후 두 번째 초청을 받은 주지훈은 "복이 많은 배우인 것 같다. 매력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것도 기쁜데, 영화인이라면 모두가 꿈꾸는 칸국제영화제에 또 다시 초청을 받았다는 사실이 무척 영광스럽다. 전 세계 관객들이 우리 영화를 어떻게 볼지 기대되고, 어떤 놀라운 일들이 벌어질지 설렌다"고 말했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미드나잇 스크리닝·2017년) 이후 두 번째로 칸을 찾게 된 김희원도 "세계적인 영화제에 참석하는 기회를 준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가 참 흐뭇하다.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크랭크인하고 촬영할 때가 많이 생각난다. 칸의 하늘, 바다를 다시 본다고 생각하니 모든 게 행복하다"는 벅찬 감회를 밝혔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제76회 칸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올해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 = CJ EN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번복' 함소원, 한국 대표됐다…대박난 사업 근황 공개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해 보니 원래대로 돌아가고파" 눈물+갈등
- "서세원 사망 전 녹화" 서정희 눈물 고백…시기상조 우려 시선 [엑's 이슈]
- 백청강, 암 판정으로 활동 중단하더니…완치 후 첫 근황 공개
- 추자현, 中 프로그램서 눈물 고백…"힘들어서 울기도"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