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취임 1년…이정재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나라 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아 대통령실이 공개한 영상에서 배우 이정재가 깜짝 등장해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7일 유튜브 채널 '윤석열TV'와 '대한민국정부'에 '국민이 바라는 대한민국, 희망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윤 대통령 취임 1주년을 기념해 그간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만났던 국민과 인터뷰한 2분56초 분량의 영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아 대통령실이 공개한 영상에서 배우 이정재가 깜짝 등장해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7일 유튜브 채널 ‘윤석열TV’와 ‘대한민국정부’에 ‘국민이 바라는 대한민국, 희망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윤 대통령 취임 1주년을 기념해 그간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만났던 국민과 인터뷰한 2분56초 분량의 영상이다.
영상은 “지난 1년간 전국 각지에서 만난 우리 국민들, 다시 그분들을 찾아가 소망을 들어봤습니다”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부산 자갈치시장 상인, 포항 오천시장 상인, 서울맹학교 교사,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 상인, 부산 몽실커피 자립준비 청년사업가, 서울 신촌지구대 순경, 배우 이정재 등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대사인 이정재는 “지난 1년 우리 모두 희망을 갖고 열심히 달려왔다”며 “우리의 일상도 돌아온 만큼 부산엑스포에 세계인을 초대할 부푼 꿈도 함께 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의 바람이 이뤄지는 나라,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해본다”면서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라고 덧붙였다.
부산 자갈치시장 상인은 “코로나 때 시장이 너무 조용했는데 지금은 여행도 많이 오시고 이렇게 장사가 잘돼야 좋지 않겠냐”고 했고, 포항 오천시장 상인은 “서민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끔 도와주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여사가 지난 3월 방문했던 서울맹학교의 이진석 교사는 “몸이 불편한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부산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자립청년사업가 이진희씨는 “기회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페 흡연 진상’ 위치는 ‘인천’…네티즌 수사대 추적
- 2억 차 긁은 초딩 봐줬는데…“왜 혼내” 따진 엄마 최후
- 신입 여직원에 ‘20살 연상 사귀어봐’… 法 “성희롱”
- 쇳덩이 ‘쾅’…한문철 “인정 안하면 건설사 공개” [영상]
- 폐쇄 못한 ‘우울증갤러리’서 또… 10대들 극단선택 시도
- 또 주가조작… “패가망신 정도 강력 처벌을” 한목소리
- 바이든, 트럼프와 가상대결 6% 포인트 열세
- 카메라 700만·아이패드 279만… 보조금 막 쓴 복지센터
- “文 사저 폭파할 것, 농담 같지” 게시글에…특공대 출동
- 김남국, ‘60억 코인’ 논란에 “문제될 만한 행동 전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