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큐피드’ 영국싱글 9위, 블랙핑크도 못 세운 기록

현예슬 2023. 5. 8.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사진)의 ‘큐피드(CUPID)’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6주 연속 순위가 상승하면서, K팝 걸그룹 최초로 이 차트에서 톱 10에 진입했다. 5일(현지시각)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큐피드’는 전주보다 9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다. ‘큐피드’는 96위로 차트에 처음 진입한 뒤 61위→34위→26위→18위→9위로 상승했다.

K팝 걸그룹이 영국 싱글차트에서 톱10에 든 건 피프티 피프티가 처음이다. 기존 최고 순위는 2020년 블랙핑크가 미국 여가수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사워 캔디(Sour Candy)’의 17위다.

영국 오피셜 차트 측은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큐피드’가 K팝 걸그룹 첫 톱 10 노래가 되면서, 피프티 피프티가 영국 차트의 역사를 만들었다”며 “블랙핑크, 뉴진스, 트와이스 등 K팝 걸그룹이 달성하지 못한 기록을 뽐냈다”고 소개했다. 이어 “‘큐피드’의 성공은 영국에서 그 장르(K팝)가 꾸준히 성장한다는 걸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큐피드’는 영국 오피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에도 6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