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머리의 폭풍질주' 테오 환상골, UCL 준결승 앞둔 밀란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C밀란이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2위 라치오에 일격을 먹이며 상승세를 탔다.
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에서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34라운드를 치른 밀란이 라치오에 2-0으로 승리했다.
최근 세리에A 7경기에서 3승 4무로 무패 행진 중인데, 약체 엠폴리와 크레모네세 등은 무승부에 그친 반면 1위 나폴리와 2위 라치오는 깔끔하게 잡아냈다.'강강약약' 팀 컬러는 다가오는 UCL 경기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AC밀란이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2위 라치오에 일격을 먹이며 상승세를 탔다.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4강을 앞두고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다.
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에서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34라운드를 치른 밀란이 라치오에 2-0으로 승리했다.
라치오는 2위에 머물렀고, 3위 유벤투스가 아직 치르지 않은 34라운드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3위로 밀려나게 된다.
밀란은 5위에 머물렀다. 4위 인테르 역시 34라운드에서 승리했기 때문이다. 비록 순위는 그대로지만, 2위 라치오를 승점 3점차로 바짝 추격 중이라는 점에서 장차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4강에 충분히 진입할 수 있는 위치가 됐다.
승부는 일찍 갈렸다. 전반 17분 이스마일 베나세르가 전방 압박으로 라치오 빌드업을 방해한 뒤, 올리비에 지루가 튄 공을 원터치 패스로 내주자 그대로 마무리했다.
전반 29분 에르난데스의 환상골이 터졌다. 밀란 진영부터 라치오 페널티 지역 바로 앞까지 폭발적인 드리블로 공을 끌고 갔다. 라치오 미드필더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의 몸싸움도 뚫고 전진한 뒤, 자신의 슛 코스를 막는 선수가 없자 그대로 강슛을 날려 마무리했다. 경기장 종단 드리블 후 직접 마무리했다.
에르난데스는 분홍색 머리가 프랑스 대표팀 선배 앙투안 그리즈만을 연상시킨다. 득점 후 방정맞은 춤으로 골 세리머니를 대시하는 점까지 그리즈만 판박이였다.
에르난데스가 드리블을 시작하기 전 패스를 내준 마이크 메냥 골키퍼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1도움을 기록할 수 있었다.
밀란은 전반적인 경기력이 앞섰다. 점유율은 근소한 우세였고 슛 횟수는 10회 대 8회로 비슷했지만, 라치오에 유효슛을 단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다. 라치오가 유효슛을 아예 날리지 못한 경기는 2년 7개월 만이다.
밀란은 약팀의 밀집수비를 잘 뚫지 못하는 반면 강팀과의 정면 승부에 강하다. 최근 세리에A 7경기에서 3승 4무로 무패 행진 중인데, 약체 엠폴리와 크레모네세 등은 무승부에 그친 반면 1위 나폴리와 2위 라치오는 깔끔하게 잡아냈다.
'강강약약' 팀 컬러는 다가오는 UCL 경기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밀란은 11일 라이벌 인테르밀란과 UCL 4강 1차전을 갖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자네, 마네에게 맞은 뒤 첫골… 바이에른, 아슬아슬 선두 질주 계속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분데스.1st] '꼴찌 확정‘인 줄 알았는데, 기적의 잔류 향해가는 샬케04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청주 역사적인 홈 첫승, 유망주 박진성 2도움 맹활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북, 장기기증인 유가족 지원 나선다… 네이버 해피빈 콩저금통 12차시 기부 - 풋볼리스트(FOOTBAL
- 정우영, 다음 시즌 UCL 가능성 안개 속으로… 5위로 밀리며 치열한 막판 경쟁 예고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