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음악방송 4관왕 달성…‘손오공’으로 트로피 사냥 ing
이세빈 2023. 5. 7. 09:59
그룹 세븐틴이 신곡 ‘손오공’으로 음악방송 트로피를 휩쓸고 있다.
세븐틴은 지난 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열 번째 미니앨범 ‘FML’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으로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세븐틴은 음악방송 4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세븐틴은 ‘FML’을 통해 좋지 않은 상황이라도 부정적인 생각에 매몰되기보다는 ‘지치지 말고 함께 싸워 이겨내자’며 건강하면서도 긍정적인 관점에서 청춘의 갈등과 방황을 이해하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넨다.
‘손오공’은 얼터너티브 저지 클럽 풍의 반복되는 다양한 킥 리듬이 특징인 곡이다. 세븐틴은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 업그레이드하는 손오공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커리어 하이 행진을 지속하며 무한성장 중인 자신들을 손오공에 빗대어 표현한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세븐틴은 ‘FML’로 앨범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FML’은 초동 판매량 455만 214장으로 K팝 그룹 역대 최다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세우는 등 K팝 절대강자의 진가를 입증했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 조합 실화?!” 허광한 ‘메마데바’ vs 아이유 ‘드림’
- 승리 위한 토트넘의 선택? 수비 집중한 손흥민, 빅찬스 미스에도 호평
- ‘라라랜드’에서 튀어나온 듯… 세븐♥이다해, 한편의 영화 같았던 결혼식
- [IS시선] 무관심 속에 복귀한 노제, 이제 춤으로 인정받아야 할 때
- 서정희. 전 남편 故서세원 언급 “사랑해서 그런거라 생각”(금쪽상담소)
- [RE스타] ‘낭만닥터 김사부3’ 안효섭, 새 얼굴로 증명한 연기력
- 옥주현, 눈 부상 “유리창 못 보고 돌진”
- 벤 애플렉 “아내 로페즈, 먹고 싶은 거 다먹어… 몸매 타고났다”
- '정장 차림' 메시, 무단 이탈+사우디행 논란에 사과..."동료들에게 미안하다"
- ‘김사부3’ 안효섭, 한석규 없는 외상센터 거부… 시청률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