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BMW·아우디 중 중고차 인기모델 1위는?… 벤츠 E클래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독일 3사(벤츠·BMW·아우디) 중고차 모델은 '벤츠 E클래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KB캐피탈에 따르면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독일산 중고차의 매출 조회 데이터를 분석했는데, 조회수 1위가 벤츠 E클래스였다.
국내 시장에서 6년 연속 수입차 단일 모델 판매 1위에 오른 벤츠 E클래스의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독일 3사(벤츠·BMW·아우디) 중고차 모델은 ‘벤츠 E클래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KB캐피탈에 따르면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독일산 중고차의 매출 조회 데이터를 분석했는데, 조회수 1위가 벤츠 E클래스였다. 국내 시장에서 6년 연속 수입차 단일 모델 판매 1위에 오른 벤츠 E클래스의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2위부터 5위까지는 ‘BMW 올뉴5시리즈’, ‘BMW 뉴3시리즈’, ‘BMW GT’ ‘아우디 뉴A6’ 순으로 조사됐다. BMW 5시리즈는 올해 1~4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지난해엔 E 클래스에 이어 판매량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벤츠 뉴S클래스, BMW GT, BMW 올뉴 5시리즈 순이었고, 여성은 ‘벤츠 더 뉴 C클래스’, ‘BMW 뉴1시리즈’, ‘벤츠 GLC’를 많이 조회했다. 연령대로 따지면 20대는 BMW뉴3시리즈, 30대 BMW GT, 40~50대 벤츠 뉴S클래스를 선호했다. 전체 조회수 1위를 차지한 E클래스는 30~50대 조회수 상위권에 분포했다.
KB캐피탈은 “금리 인상의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다소 얼어 붙어있던 수입산 중고차 시장이 점차 풀리면서 구매 의향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바람에 제주공항 결항 계속 … 예약자들 이틀째 발동동
- “홍대입구역 떨어진 지갑 줍지마요”…SNS 경고글 확산
- 2억 횡령 숨기려 방화…3시간전 산 모자 때문에 잡혔다
- “강아지 간식에 수은 전지가”…반려견 테러에 성동구 발칵
- “진로상담해준 예쁜 언니가 JMS”…180만 유튜버 폭로
- 마약 경고한 전우원…“칼로 온몸 찌르는듯, 목숨 잃을뻔”
- JMS 2인자 정조은 “여기서 주님 지키며 자라”
- ‘섰다’ 규칙 놓고 50대 동창 폭행… 전치 20주 상해
- “[국외발신] 729,900원 정상승인”…신종 문자피싱 주의
- “주님 지키며 잠자라”…‘JMS 2인자’ 정조은 등 8명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