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도 통대창처럼 ‘크게’… 혈관 건강 괜찮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에선 같은 음식도 더 자극적으로 먹는 게 시선을 끈다.
대창을 자르지 않고 먹는 '통대창'처럼, 커다란 마시멜로를 통째로 불에 구워먹는 '대왕 마시멜로'가 꾸준히 인기다.
마시멜로 100g을 먹으면 일일 탄수화물 섭취 기준치의 약 24%를 섭취하게 된다.
마시멜로를 초코파이 한 개에 들어있는 만큼(8g) 먹었다면, 건강한 성인 남성이 5분 걷는 정도로도 열량이 소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시멜로는 설탕, 물엿, 포도당, 옥수수전분, 젤라틴 등으로 만들어진다.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만 보면 생크림처럼 지방 함량이 높을 것 같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마시멜로의 약 80%는 탄수화물이다. 지방은 거의 들어있지 않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마시멜로 100g엔 ▲탄수화물 79~80g ▲나트륨 7.5~13mg ▲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포화지방 0~0.35g ▲지방 0~0.5g ▲단백질 3.5~5g이 들었다. 마시멜로 100g을 먹으면 일일 탄수화물 섭취 기준치의 약 24%를 섭취하게 된다.
지방 함량이 낮은 만큼, 열량도 생각보다는 높지 않다. 마시멜로 100g은 318~340kcal다. 밥 한 공기(약 210g)의 열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빠르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중강도 운동을 한 시간만 해도 이 정도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 마시멜로를 초코파이 한 개에 들어있는 만큼(8g) 먹었다면, 건강한 성인 남성이 5분 걷는 정도로도 열량이 소모된다. 열량이 20~30kcal에 불과해서다.
마시멜로를 먹고 찐 살은 지구 한 바퀴를 돌아야 빠진다는 말은 틀렸다. 그렇다고 마시멜로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건 아니다. 구성 성분 측면에서 보면 마시멜로는 사탕과 비슷하다. 옥수수전분 이외에도 설탕, 물엿, 포도당 등이 주재료로 들어가서다. 마시멜로 100g에 들어간 탄수화물 약 80g 중 60~70g은 당류로 분류되는 단순당이다. 당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70%에 달하는 양이다. 단순당은 몸에 소화·흡수되는 속도가 빨라 혈당을 급격히 올릴 위험이 있다.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오르내리는 일이 반복되면 당뇨병 발생 위험이 커진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러글라이딩, 이렇게 위험했나…유튜버 추락 장면 공개, 생명은 지장 없어
- 美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 인물, 트럼프 식습관 지적… "'이 음식' 독극물과 다름 없어"
- 올들어 '이것' 안 한 사람, 빨리 치과 가세요
- 치실 꼭 써야 하지만… ‘이때’ 사용하면 효과 적다
- “80대에 저게 가능?” 위험한 액션도 화려하게… 노익장 액션배우 5人, ‘이렇게’ 관리한다
- “1년 만에 60kg 감량”… 즐겨 먹던 ‘이 음식’ 끊은 게 비결?
- '버섯'이 경매서 2억에 낙찰? 정체 뭔지 봤더니…
- 40대 이후 매일 ‘이만큼’ 걸으면… 평균 ‘5년’ 더 산다
- 채소 다 좋지만… 혈압 낮출 땐 ‘이 채소’가 특히 효과
- “자고 일어났더니 베개에 피가”… 아프리카 여행 후, 귀에서 발견된 ‘벌레’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