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화훼산업 발전 현장방문…화훼신품종 관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국민의힘·포천2)는 4일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방문해 화훼신품종 등을 둘러보고 경기도농업기술원 홍보관과 전시관을 찾아 관계자를 격려했다.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다양한 화훼신품종 전시관을 관람하면서 세계 화훼 산업의 동향을 살피고 경기도 화훼산업에 대한 발전을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국민의힘·포천2)는 4일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방문해 화훼신품종 등을 둘러보고 경기도농업기술원 홍보관과 전시관을 찾아 관계자를 격려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된 이래로 올해 25개국 200여개 기관·단체 등이 참여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꽃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성남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방성환 부위원장, 장대석 부위원장, 강태형·곽미숙·서광범·이오수·임상오·최만식 의원이 참석했으며, 김석철 농업기술원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함께했다.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다양한 화훼신품종 전시관을 관람하면서 세계 화훼 산업의 동향을 살피고 경기도 화훼산업에 대한 발전을 모색했다. 또 경기도 농업기술원 홍보관 및 전시관을 방문해 경기도에서 육성한 화훼 신품종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소속 연구기관인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를 방문해 선인장, 다육식물 및 난류의 신품종 개발 현황과 재배기술, 상품화 기술연구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았다.
김 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에서 육성한 화훼신품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가 다양한 화훼신품종 개발·보급 확대을 위하여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기존 직원과 정책지원관 협력통해 시너지 발휘해야”
- 경기도의회, 도의회 66년 역사 담은‘경기도의회사’편찬
- 김동연, 경기도의회 안행위 위원들과 소통·협치
- 경기도의회, ‘한 권으로 끝내는 의정활동 길라잡이’발간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천원의 아침밥’ 확대 지원…참여 희망 대학 늘어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